본문 바로가기
Infant&Family/with Baby

아이랑 경방 타임스퀘어 5월의 종 까페 방문 리뷰

by 곰돌이풉 2018. 3. 9.

퇴직하고 평일에 시간이 생기면서, 주말에 가면 사람이 붐비던 곳을 방문해보기로 했다. 일단, 평일에 들려본 곳은 아래와 같다.


※주말에 고양 스타필드 갓덴스시 방문:(http://gomdoripoob.tistory.com/256)

※평일에 고양 이마트타운 초마짬뽕 방문 리뷰: (http://gomdoripoob.tistory.com/255)


이제 세번째로 방문한 곳은 영등포 타임스퀘어다. 그 중 경방(경성방직)에서 만들어놓은 5월의 종 까페 리뷰를 간단히 정리해본다.

경방이란 회사는 경성방직이라는 회사다. 1919년에 창립되었고, 1970년에 경성방직에서 경방으로 바꾸었다고 한다. 한국 최초의 상장회사라는 오해가 있는데, 최초의 상장회사는 조흥은행이고 경성방직은 5번째 회사라고 한다.(물산장려운동에 참여했을 정도로 유서깊은 회사다.)


경방도 시대가 변하면서 방직으로는 먹고살기 어렵게 되었고 백화점을 개장했었는데, 그 사업이 잘 안되고 2008년, 백화점 경영을 포기한다. 그 포기한 곳이 타임스퀘어 건물이다. 이를 위탁경영하고 있는 것이 신세계백화점인데, 타임스퀘어를 가보면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오묘하게 섞여있는 모습을 보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역사가 오래된 곳이다 보니 예전 건물을 까페로 활용하고 있다. 박물관 느낌도 들고, 예전 근현대 건물답게 빨간 벽돌을 쓰고 있는데, 내부의 까페 맛이 꽤 좋아서 리뷰를 남겨본다. 아이랑 놀러가기에도 좋을 정도로 넓다랗다. 

▲ 일단 타임스퀘어는 여기에 위치해 있다.


타임스퀘어는 여기에 위치해 있고, 5월의종은 정확히 말하자면 메리어트호텔 옆에 위치해 있다. 빨간 동그라미친 부분을 참고하시라.


▲ 들어가는 입구.


▲ 10년 전 지은 타임스퀘어와 100년 전 지어진 건물이 바로 옆에 붙어있으니 분위기가 묘하다.



▲ 내부는 이렇게 생겼다. 굿즈도 팔고 있던데, 얼마나 팔릴지는 잘 모르겠다.


▲ 주문을 받는 곳. 희안하게도 빵과 커피는 별도로 결제해야 한다. 운영하는 주체가 다른가보다.


▲ 빵 맛은 중박. 



영등포 타임스퀘어 5월의 종의 칭찬할 점은 아래와 같았다.


1. 과일주스는 하나로 통일되어 있는데, 사과, 당근 등을 갈아주는 것 같다. 그런데 물이 하나도 들어있지 않고 순수 과일 100%로 갈아주는 것 같다. 물론 가격도 비쌌지만, 맛도 그만큼 좋았다.(아이 엥겔지수 높아지는 소리가 들린다!)


2. 여기 핫초코가 기가막히게 맛있다! 진짜 베리베리베리 강추. 꼭 시켜봐라!


3. 자리가 넓다랗다. 따라서 유모차와 함께 동행하기 매우 좋다!


평일에 방문해도 사람은 많았다. 아마 주말에 오면 앉을 자리가 없을 것 같다. 강추!


by 곰돌이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