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ant&Family

일본카레(とろける)로 아이용 카레 만들기

by 곰돌이풉 2017. 9. 26.
 일본 카레를 일본에서 샀다. 토로케루(とろける)라고 써 있더라. 맵지 않은 카레로 샀는데, 나, 와이프, 애랑 같이 먹기 위해서다.

뜯으니 이렇게 생겼다. 박스는 버려버렸고... S&B とろけるTASTY SAUCE MIX라고 씌여있다.

일단,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다른 카레와 그렇게 다른 편은 아니다.

1. 당근을 썬다. 우리 애의 경우 당근을 좀 싫어하는 편인데, 잘게 썰어주면 당근인지도 모르고 잘 먹더라. 아이 취향에 따라 자르자.

2. 감자도 썰자. 우리 애는 감자를 싫어하는 편이 아니다. 막 크게만 아니라면, 조금 작은 정도로 잘라도 좋을 것 같다. 감자는 어차피 으깨지기 쉬우니까.

3. 양파도 썹니다. 양파는 흐물흐물해지므로, 많이 써도 상관없다. 많이 썰수록 더 감질맛나게 해줄 것이다.

4. 돼지고기를 넣는다. 원래 카레에는 소고기가 원칙이지만, 집 냉장고 상황을 봐서 돼지고기를 써야할 타이밍이라면 써도 상관없다. 단, 충분히 익힐 것.

5. 취향에 따라서 쓰거나 안쓰거나 결정하자. 본인의 경우 냉장고에 치즈가 남아서 치즈를 썰었다. 단, 치즈는 요리할 때 쓰는게 아니라 다 만들어진 카레 위에 뿌려 녹이는 것이다. 요리하면서 넣으면 볼품도 없고, 탈 우려가 있다.

6. 양파,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주자. 식용유는 조금만 넣어도 상관없다. 돼지고기에서 기름이 나오니까 참고하길.

7. 적당히 물을 넣고 끓이기 시작한다. 야채들을 모두 부어넣자. 이 때 냄비 위로 나오는 불순물같은 것들은 걸러주도록 하자. 그리고, 타지 않게 지속적으로 안을 휘저어주자.

8. 야채가 다 익은 것 같다면, 불을 끄자. 그리고 카레 루를 넣고, 계속 휘저어주자. 모두 녹을때까지!(불 켠채로 녹이다간 타버릴 수가 있다.)

9. 다 익었다!

10. 아이한테 먹일 밥 위에 카레, 치즈를 뿌린 모습.

11. 나, 그리고 외이프용 카레. 위에 치즈를 뿌리니까 잘 녹는다.


 이정도면 괜찮은 아이 점심이 나온 것 같다. 카레는 아이와 함께 편하게 먹일 수 있는 요리니, 참고하도록 하자.

by 곰돌이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