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awing

아바가 그려주는 그림책, 바나나

by 곰돌이풉 2017. 9. 24.
반응형

이걸 그릴 당시, 아이는 태어난지 5개월째였다. 그리고 많은 그림을 그려준 시점도 아니었다. 회사에 갓 입사해서 그림그릴 시간이 부족해서. 

 이번엔 바나나를 그려보기로 했다. 우리 애는 바나나에 환장하는 애다. 한 덩이(한송이?)를 사면 그걸 통째로 들었다가 모두 분리시켜버리고, 하여간 환장하는 애다. 그런고로, 이번엔 바나나를 그려보자. 

그리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우선, 구글에서 banana를 검색해서 가장 적절한 이미지를 찾는다. 애가 쉽게 인지할 수 있는 그림으로 하도록 하자. 애한테 바나나를 그려주는 목적은 '이건 바나나다'라고 하는 것이니, 사진을 잘 고르도록 하자. 본인의 경우 아래 이미지를 참조했다.

 그림을 시작하자. 연필로 테두리를 잡는다. 그리고, 노란색을 칠해주도록 하자.

 그 다음, 진한 부분을 초록색, 주황색을 활용해서 진한 부분을 어필하도록 하자. 노란색을 진하게 써도 그 효과가 날 수 있다.

 주황색, 연한 갈색, 검은색을 활용해서 진한 부분을 더 어필하자.

 그 다음, 만화처럼 테두리를 검은색으로 분명하게 표시해주자. 유치해 보일 수는 있지만, 아이가 이건 바나나다라고 느껴주게 하기 위해!

 마지막, 바나나를 궁서체로 써 주도록 하자.

 완성!

바나나 외에 이런 그림들도 그렸다. 

아빠가 그려주는 그림책, 스토케유모차(http://gomdoripoob.tistory.com/129)
아빠가 그려주는 그림책, , 귤(http://gomdoripoob.tistory.com/128)
아빠가 그려주는 그림책, , 호랑이(http://gomdoripoob.tistory.com/127)
아빠가 그려주는 그림책, , 강아지(http://gomdoripoob.tistory.com/126)
아빠가 그려주는 그림책, , 고양이(http://gomdoripoob.tistory.com/125)
아빠가 그려주는 그림책,  그림책 만드는 방법(http://gomdoripoob.tistory.com/131)
아빠가 그려주는 그림책, 딸기(http://gomdoripoob.tistory.com/132)

by 곰돌이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