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실제로 광고를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네이버 광고, 카카오톡 광고 등은 기본적으로 구글 광고를 바탕으로 만들었으니, 구글만 실제로 만들어 보셔도 다른 플랫폼에서 만들어보기 좋을 겁니다.
캠페인 -> ‘+’를 클릭해서 새 캠페인을 만듭니다.
※저의 경우 구글 광고에서 최근에 만든 ‘스마트캠페인’을 통해 광고를 만들었습니다만, 구글 광고 담당자와 전화해본 바, 스마트캠페인은 광고 노출이 잘 되지 않으므로 일반 캠페인을 만들라고 합니다. 참조하세요. 그래서 저도 새로 만들고 있습니다.
광고를 만드는 목적이 다들 있으실 겁니다. 그 목적에 따라 목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이고, 오프라인까지 고객이 와서 물건을 사게 하는게 목적이니 ‘판매’를 선택하겠습니다.
광고 종류도 다양합니다. 요즘 뜨는 유튜브용 동영상 광고도 여기에서 세팅할 수 있네요. 저는 위의 목적에 부합하는 ‘검색’을 선택하겠습니다. 텍스트광고이고, 가장 저렴해요. 사실상 소상공인, 개인사업자가 가장 광고하기 좋은 유형일 겁니다.
목표 달성 방법은 ‘매장 방문’으로 하겠습니다.
광고 지역은 당연히 ‘대한민국’이지만, 로컬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사람의 경우 그 ‘도시’만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 근처 도시도 설정할 수 있구요. 이에 따라 광고 단가가 더 저렴해지니, 그 지역에 사는 사람들만 타겟으로 생각하는 분들은 도시를 별도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잠재고객을 별도로 설정해서, 어떤 아이템을 찾는 사람이 잠재고객이 될 수 있는지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예산’입니다. 하루 희망 지출액을 정하고, 광고의 입찰 중요도를 선택하세요. 저의 경우 제 ‘광고’를 클릭하는 게 최우선사항이니 이를 기본으로 설정했습니다.
이후, 전화번호, 링크를 걸고 싶은 URL 등을 추가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왼쪽에 텍스트를 입력해 봅시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에, 실제로 광고가 노출될 경우 어떻게 되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요령껏, 잠재고객이 어떤 텍스트를 보여주면 클릭하게 될지를 고민하고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운영하는 방법은 다음에 보여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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