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 Ads

애드(구글 광고) 2부: 직접 광고를 만들어 보자

by 곰돌이풉 2019. 11. 23.

이번에는 실제로 광고를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네이버 광고, 카카오톡 광고 등은 기본적으로 구글 광고를 바탕으로 만들었으니, 구글만 실제로 만들어 보셔도 다른 플랫폼에서 만들어보기 좋을 겁니다. 

캠페인 -> ‘+’를 클릭해서 새 캠페인을 만듭니다.

※저의 경우 구글 광고에서 최근에 만든 ‘스마트캠페인’을 통해 광고를 만들었습니다만, 구글 광고 담당자와 전화해본 바, 스마트캠페인은 광고 노출이 잘 되지 않으므로 일반 캠페인을 만들라고 합니다. 참조하세요. 그래서 저도 새로 만들고 있습니다. 

광고를 만드는 목적이 다들 있으실 겁니다. 그 목적에 따라 목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이고, 오프라인까지 고객이 와서 물건을 사게 하는게 목적이니 ‘판매’를 선택하겠습니다.

광고 종류도 다양합니다. 요즘 뜨는 유튜브용 동영상 광고도 여기에서 세팅할 수 있네요. 저는 위의 목적에 부합하는 ‘검색’을 선택하겠습니다. 텍스트광고이고, 가장 저렴해요. 사실상 소상공인, 개인사업자가 가장 광고하기 좋은 유형일 겁니다.

목표 달성 방법은 ‘매장 방문’으로 하겠습니다.

 

광고 지역은 당연히 ‘대한민국’이지만, 로컬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사람의 경우 그 ‘도시’만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 근처 도시도 설정할 수 있구요. 이에 따라 광고 단가가 더 저렴해지니, 그 지역에 사는 사람들만 타겟으로 생각하는 분들은 도시를 별도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잠재고객을 별도로 설정해서, 어떤 아이템을 찾는 사람이 잠재고객이 될 수 있는지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예산’입니다. 하루 희망 지출액을 정하고, 광고의 입찰 중요도를 선택하세요. 저의 경우 제 ‘광고’를 클릭하는 게 최우선사항이니 이를 기본으로 설정했습니다.

이후, 전화번호, 링크를 걸고 싶은 URL 등을 추가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왼쪽에 텍스트를 입력해 봅시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에, 실제로 광고가 노출될 경우 어떻게 되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요령껏, 잠재고객이 어떤 텍스트를 보여주면 클릭하게 될지를 고민하고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운영하는 방법은 다음에 보여드릴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