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 Ads

구글 애드(구글 광고): 광고 생성 후 운영하기

by 곰돌이풉 2019. 11. 28.

지난 2부(https://gomdoripoob.tistory.com/389)에서는 실제로 텍스트 광고를 만들어 봤습니다.

※지난번에도 말씀드렸지만, 최근에 만들어진 ‘스마트캠페인’은 광고 노출이 잘 되지 않습니다. 가급적이면 기존 광고 (예를 들어 일반 텍스트광고)를 생성해서 사용하세요. 구글 광고 담당자가 사용하지 말라고 했었습니다.

실제로 광고를 만들어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클릭수, 노출수, 평균CPC, 사용한 비용이 기본적으로 나오는데, 이 값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로 광고 사용자가 중요하게 보는 부분은 ‘클릭수’와 ‘노출수’, ‘비용’일 겁니다.

주로 설정한 키워드, 그리고 그에 따라 사용된 비용, 클릭수, 클릭률(CPR), 검색결과 등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지금까지 어떤 고객이 어떤 키워드로 들어왔고, 그 키워드의 클릭률은 얼마나 인기있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어떤 기기로 접속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연령대가 높더라도 모바일로 들어오는 비중이 상당히 많습니다. 생각해보면 그래요. 결제도 PC보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더 편한 세상인데 이제 PC에 앉아있는 사람들 잘 없죠.

어떤 연령대, 성별대의 비중은 어떤지 확인도 가능합니다. 노출수 기준, CPC 기준 등 다양한 기준으로 확인도 가능하구요.

어떤 요일의 어떤 시간대에 들어왔는지 확인도 가능합니다. 이것도 위와 마찬가지로 노출수 기준, CPC 기준 등 다양한 기준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이렇게 구글 광고의 데이터 분석만으로도, 현재 또는 잠재적인 고객들이 어떤 성향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만히 앉아있는 것보다, 오프라인 매장도 이런 분석을 통하면 더 많은 매출이 발생될 수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