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ant&Family

아이용 스크램블드에그 만들기 리뷰

by 곰돌이풉 2018. 3. 6.

아침에 아이에게 간단하고 빠르게 먹이기 좋은 메뉴가 있다. 스크램블드에그인데, 간단한 방법으로 호텔 조식 느낌 드는 스크램블드에그를 만드는 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아이가 방해하지 않는다면 5분도 안되서 만들 수 있다!(애가 방해한다면, 식빵 하나를 주거나 우유를 줘서 잠시만이라도 조용하게 만들어보자.※가급적이면 TV는 켜주지 마라)

(※이 요리 설명은 아이 1명이 먹는다는 가정에 설명합니다)

1. 일단, 후라이팬에 아래 그림 정도의 버터를 넣어준다.(식용유를 써도 상관은 없는데, 버터를 사용하는 편이 훨씬 부드럽다. 그리고 호텔 조식 맛도 난다. 아이도 맛있는 걸 알아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버터를 쓰도록 하자.) 그리고 후라이팬을 달군다.(약한 불로 달구자. 센불로 달구면 달궈지는게 아니라 후라이팬이 타게 되는데, 그러면 답없어진다.)

2. 계란 하나를 풀고 잘 저어준 다음, 후추를 어느 정도 투하한다. 사실상 간을 맞출 것이 후추밖에 없으니, 조금 더 뿌려도 상관없다고 본다. (일정량의 소금을 넣어도 좋겠다.)

3. 약한 불로 달궈진 후라이팬에 계란을 투하한다. 붓자마자 젓가락으로 휘저어주면서 스크램블을 만들어주자.(젓가락질을 빨리 하지 않으면 계란후라이가 되어버릴 수 있다. 약한 불, 빠른 젓가락 손놀림이 관건이 될 것이다.)

4. 완성!

이 모든 것을 5분 이내로 할 수 있다. 아침에 일어나면 아이가 배고프다고 할 것인데, 인내심이 길지 못한 아이를 위해 제격인 메뉴가 될 것이다.(물론, 다른 밑반찬도 있어야 한다. 스크램블드에그에 밥을 비벼준다는지, 다른 여러가지 방법도 있을 것이다. 아이가 좋아하는걸 사전에 캐치하고 아침에 요리하도록 하자.)

장식용으로 파슬리를 뿌려도 좋다. 

※개인적인 생각인데, 요리에서 파슬리참깨는 요리할때 단순한 장식이라고 생각한다. 맛에 결정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요소도 아닐 뿐더러, 뿌리지 않더라도 원하거나 먹고 싶어하는 사람이 없더라. 파슬리나 참깨를 뿌리면 대부분 사람들의 반응은 '오', '괜찮네' 정도이지, 뿌리지 않았을 때 '파슬리 없어?','참깨 먹고싶어'라고 말하는 사람을 한번도 보지 못했다.

by 곰돌이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