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사람은 생각대로 된다

by 곰돌이풉 2018. 1. 4.
※사진출처: pixabay(구글에 pixabay를 검색하면 바로 표출됨)
※이 글은 아버지가 읽었던 책을 정리한 문구를 기록하는 포스팅입니다.


책:’사람은 생각대로 된다’


p.25. 부와 명성을 충분히 만끽하고 싶다면 하루 벌어서 살아가는 빈곤층의 생활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가슴으로 느낄 수 있어야 한다.


p.27. 가난한 어른들은 교양이라곤 전혀 없었고 본능과 타성에 젖어서 살아가고 있었다.


p.32.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더라.


p.33. 꿈을 실현하고자 노력하는 사람은 승리자가 될 수 있다.


p.37. 생각이 미래를 결정한다. 부처도 이런 말을 했다. 소가 수레를 끌듯이 생각은 사람을 끌고 간다.

p.42. 미국은 계급의 나라이다. 후작도 백작도 없고 여왕이나 국왕이 존재하지도 않는다. 그러나 계급은 미국에 확실하게 뿌리를 내리고 있다. 미국에서의 계급은 우선 말투와 교육에 의해 정해지고 그 다음이 돈이다. 그래서 상류층이 되고 싶다면 많은 부를 축적해야 한다. 자라난 환경에 따라 말투가 결정된다. 말투는 품위가 있는지, 없느지의 두 종류로 나뉘는데 겉보기로 부유해 보이는 사람이 차에서 내리면서 ‘그자신 어디에 간거야’라고 말한다면 순식간에 그의 화려한 이미지는 무너진다. 품위없는 말투는 입냄새와 같다.

말하는 사람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다른 사람들한테 불쾌감을 준다.


p.43. 언어야말로 학교에서 첫번쨰로 가르쳐야 하는 수업이다. 하루에 한시간이라도 진지하게 독서와 공부를 한다면 무리없이 마스터할 수 있다. 독서와 병행하여 글쓰기 연습을 해두는 것이 좋다.


p.51. 아인슈타인: 왜 우리는 살고 있는가?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서입니다.


p.147. 하루하루의 소중함을 깨달아라.


p.148. 매일 생활하면서 성공의 기회와 모험의 기회가 공존하고 있다는 사실. 지금 이 순간이 인생 최후의 날이라고 가정한다면 그 순간부터 하루하루가 실로 감미롭고 소중한 것으로 변모할 것이다. 이 세상이 얼마나 멋지고 아름다운지를 깨달을 것이다.


by 곰돌이풉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우리 음식의 언어  (0) 2018.03.18
스트리트페인터 만화 리뷰  (0) 2018.03.06
다르게 사는 사람들  (0) 2018.01.04
사랑에 서툰 아빠들에게  (0) 2018.01.04
책글귀: 부부사이에도 리모델링이 필요하다 -3  (0) 2017.10.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