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117

구글 애드(구글 광고): 결제하기 구글 애드는 결제해야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결제를 어떻게 하는지 간단히 설명해 드릴게요. 저의 경우, 그동안 결제했던 잔액이 거의 소진되었다는 알람이 뜹니다. 이 경우는 ‘잔액이 거의 소진됨’을 클릭해 줍시다. 클릭하면 현재 남아있는 잔액, 그동안 결제했던 이력, 결제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걸로 결제할지 확인하시고 결제하면 됩니다. 만약 카드를 추가한다면, 이와 같이 마스터카드, 비자, 아메리칸익스프레스가 각인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은련카드는 사용할 수 없으니 참조하시고, 아무것도 각인되지 않은 카드 또한 사용할 수 없으니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 액티브X같은 것들은 전혀 필요 없습니다. 결제도 중요하지만, 결제한 돈을 어떻.. 2019. 11. 29.
구글 애드(구글 광고) 4부: 세부 데이터 확인하고 최적화하기 구글 애드에서는 고객이 어떤 요일, 어떤 시간, 어떤 연령대가 들어왔는지 등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전의 3부(https://gomdoripoob.tistory.com/390)에서 설명해 드린 적이 있지만, 조금 더 상세하게 말씀드릴게요. 우선, 구글 애드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하단부를 보면 ‘위치’라는 칸이 나와요. 1부(https://gomdoripoob.tistory.com/388)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처음 광고를 설정할 때 ‘어떤 지역’에 광고할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에 따라 현재의 ‘위치’가 나오는데, 일단 아래 화면을 보시죠. 저는 ‘제주시’, ‘서귀포시’를 기본으로 설정해 놓았습니다. 위의 위치>를 클릭해 봅시다. 제가 설정한 ‘제주시’, ‘서귀포시’의 클릭수, 노출수, 클릭률(CTR).. 2019. 11. 29.
구글 애드(구글 광고): 광고 생성 후 운영하기 지난 2부(https://gomdoripoob.tistory.com/389)에서는 실제로 텍스트 광고를 만들어 봤습니다. ※지난번에도 말씀드렸지만, 최근에 만들어진 ‘스마트캠페인’은 광고 노출이 잘 되지 않습니다. 가급적이면 기존 광고 (예를 들어 일반 텍스트광고)를 생성해서 사용하세요. 구글 광고 담당자가 사용하지 말라고 했었습니다. 실제로 광고를 만들어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클릭수, 노출수, 평균CPC, 사용한 비용이 기본적으로 나오는데, 이 값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로 광고 사용자가 중요하게 보는 부분은 ‘클릭수’와 ‘노출수’, ‘비용’일 겁니다. 주로 설정한 키워드, 그리고 그에 따라 사용된 비용, 클릭수, 클릭률(CPR), 검색결과 등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지.. 2019. 11. 28.
애드(구글 광고) 2부: 직접 광고를 만들어 보자 이번에는 실제로 광고를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네이버 광고, 카카오톡 광고 등은 기본적으로 구글 광고를 바탕으로 만들었으니, 구글만 실제로 만들어 보셔도 다른 플랫폼에서 만들어보기 좋을 겁니다. 캠페인 -> ‘+’를 클릭해서 새 캠페인을 만듭니다. ※저의 경우 구글 광고에서 최근에 만든 ‘스마트캠페인’을 통해 광고를 만들었습니다만, 구글 광고 담당자와 전화해본 바, 스마트캠페인은 광고 노출이 잘 되지 않으므로 일반 캠페인을 만들라고 합니다. 참조하세요. 그래서 저도 새로 만들고 있습니다. 광고를 만드는 목적이 다들 있으실 겁니다. 그 목적에 따라 목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이고, 오프라인까지 고객이 와서 물건을 사게 하는게 목적이니 ‘판매’를 선택하겠습니다. 광고 종류도 다양합니.. 2019. 11.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