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구글 광고) 4부: 세부 데이터 확인하고 최적화하기
구글 애드에서는 고객이 어떤 요일, 어떤 시간, 어떤 연령대가 들어왔는지 등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전의 3부(https://gomdoripoob.tistory.com/390)에서 설명해 드린 적이 있지만, 조금 더 상세하게 말씀드릴게요. 우선, 구글 애드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하단부를 보면 ‘위치’라는 칸이 나와요. 1부(https://gomdoripoob.tistory.com/388)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처음 광고를 설정할 때 ‘어떤 지역’에 광고할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에 따라 현재의 ‘위치’가 나오는데, 일단 아래 화면을 보시죠. 저는 ‘제주시’, ‘서귀포시’를 기본으로 설정해 놓았습니다. 위의 위치>를 클릭해 봅시다. 제가 설정한 ‘제주시’, ‘서귀포시’의 클릭수, 노출수, 클릭률(CTR)..
2019. 11. 29.
구글 애드(구글 광고): 광고 생성 후 운영하기
지난 2부(https://gomdoripoob.tistory.com/389)에서는 실제로 텍스트 광고를 만들어 봤습니다. ※지난번에도 말씀드렸지만, 최근에 만들어진 ‘스마트캠페인’은 광고 노출이 잘 되지 않습니다. 가급적이면 기존 광고 (예를 들어 일반 텍스트광고)를 생성해서 사용하세요. 구글 광고 담당자가 사용하지 말라고 했었습니다. 실제로 광고를 만들어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클릭수, 노출수, 평균CPC, 사용한 비용이 기본적으로 나오는데, 이 값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로 광고 사용자가 중요하게 보는 부분은 ‘클릭수’와 ‘노출수’, ‘비용’일 겁니다. 주로 설정한 키워드, 그리고 그에 따라 사용된 비용, 클릭수, 클릭률(CPR), 검색결과 등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지..
2019. 11.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