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about Application

카카오뱅크 사용 후기

by 곰돌이풉 2019. 11. 9.

카카오뱅크 어플 아이콘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카카오뱅크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지 벌써 2년이 지났습니다. 쓰시는 분들은 이미 많이 사용하고 계시지만, 아직 지방에 계신 분들은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그동안 카카오뱅크를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을 간단히 얘기해 드리겠습니다. 수수료 필요없고, 공인인증서 필요없고, 대출심사받으러 은행에 방문해서 대기열을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1.수수료가 필요 없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어플로 사용하지만, 체크카드를 발급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어떤 장점이 생기냐면, 농협, 국민은행 등의 타 은행 ATM기기에서 '수수료 없이' 인출할 수 있어요. 카카오뱅크 가입이 어려우시다면 자녀, 또는 스마트폰을 잘 다루는 사람에게 부탁해보고 체크카드까지 만들어 보세요. 그 다음 체크카드를 만들고, 이제 ATM기기에서 돈을 인출, 송금할 수 있습니다. 이거 엄청난 장점이에요.

2.공인인증서가 필요 없습니다.
대한민국은 공인인증서 천국입니다. 매년 갱신해야 하고,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하고, 잃어버리면 골치아픈게 공인인증서에요. 젊은 애들도 귀찮아하는데, 나이 있으신 분들은 절-대 사용 안하십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를 사용하면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어요. 지문등록 또는 패스워드만 입력하면 그 어떤 은행이든 송금/입금이 가능합니다. 

3.대출도 가능합니다.
사람들은 잘 모르지만, 카카오뱅크는 제1금융권이에요. 제2 또는 제3금융권이 아닙니다. 인터넷은행이라 불안하다는 인식이 있지만 건실한 제1금융권이에요. 따라서 대출, 마이너스통장개설 등등 웬만한 은행에서 할 수 있는 건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직원이 없는데 어떻게 하냐구요? 어플 상에서 필요한 서류들을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카카오뱅크 직원들이 검토하고, 대출 가능/불가능 여부를 심사한 후 대출이 가능해집니다. 마이너스통장 개설도 가능해요. 이제 은행원 눈치를 보며 대출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하면 이렇게 됩니다. 시중 일반은행과 다를게 없어요.

4. OTP카드 발급도 가능합니다.
세상에, 라이언이 붙어있는 OTP카드 발급도 가능합니다!
(이전에 블로그에 작성한 적이 있어요. 참조하세요. https://gomdoripoob.tistory.com/378)

2년 전 카카오뱅크를 개설한 이후, 지금까지도 잘 쓰고 있습니다. 한번 설치라도 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