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책리뷰: 서비스 꽃은 세일즈다, 아침 키스가 연봉을 높인다

by 곰돌이풉 2017. 8. 16.

※이 글은 '서비스 꽃은 세일즈다'를 읽고 그 글귀를 적은 포스팅입니다.

p.31
 서비스의 목표를 정확히 보라. 서비스란 고객 만족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만족으로 인한 수익성 향상이 가장 중요한 목표임을 인식하라.

p.37
 공평한 세일즈란 모든 고객에게 똑같이 서비스를 한다는 뜻이 아니다. 고객의 기여도나 긴급도에 따라 그에 맞는 서비스를 조절하는 것이 더 공평할 수 있다. 일반고객에게는 기분좋은 서비스를, 우수고객에게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라.

p.47
 고객의 마음은 항상 오락가락한다. 따라서 사고 싶다는 그 순간을 놓치지 말라.



p.62
 권유하기 전에 경청하라.

p.65
 제품의 단점을 인정하라. 단기적인 측면에서 보면 제품의 단점을 감추는게 유리할 수 있지만 장기적인 측면에서는 단점을 인정하면서 장점을 강조하는게 유리하다. 인정할 것은 솔직하게 인정하라. 그리고 마지막까지 성의를 보여라.

p.100
 부부란 부족한 점을 채워주며 서로 한 곳을 바라보는 존재이다.

p.127
 고객불만 시 의사 전달 방법: 고객 의견 -> 이해 -> 객관적 설명 -> 나의 의견 -> 고객에게 질문

p.176
 성공하는 세일즈란.
 고객이 잠재된 욕구를 확인시켜 주는 것. 성공을 원한다면 강요가 아닌 자연스럽고 기분좋은 방법으로 고객이 잠재된 욕구를 발견할 수 있게 해야 한다.
 내가 이렇게 행복하구나, 하는 것을 확신시켜주고 내 마음 속에 이런 욕구들이 있었네, 하면서 스스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p.178
 고객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가 되자.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고객에게 얼마나 멋진 경험을 파느냐이다.
 무엇보다 내가 서비스맨이든 아니면 경영자이든 세일즈맨이든간에 일단 하려고 노력한다는 자체가 중요하다.

※이 글은 '아침 키스가 연봉을 높인다'를 읽고 그 글귀를 적은 포스팅입니다.

p.4
사람 사는 모습은 누구나 엇비슷하다. 한마디로 마사지다. 주보고 랑하며 지고 볶는 것이다.

p.5
 사람은 혼자일 때보다 둘일 때 더 아름답다. 서로 다른 두 사람이 사랑하며 만들어내는 조화는 그래서 더더욱 아름답다.

 내가 발딛고 서 있는 1차 사업장 즉, 가정을 챙겨야 한다. 지구촌을 누비며 사업을 하더라도 가정을 잃는다면 모두 잃게 된다.



p.49.
 부부가 서로 맞지 않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부부란 서로 다른 두 사람의 만남이기 때문이다. 성장과정, 생활습관, 가풍, 취향, 기질, 성격, 어느것 하나도 같을 수 없다. 그 가운데에서도 가장 큰 차이는 한 사람은 남자고 한 사람은 여자라는 것이다.

p.152
 아침 키스를 받고 출근하는 남편은 그렇지 않은 남편보다 연봉이 20퍼센트나 더 높다.

p.159
 가정도 경영이다. 가정이 건강할 때 기업도 성장한다.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남과 다른 특별한 것이 있는데 바로 행복한 가정이다.


by 곰돌이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