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책글귀: 10미터만 더 뛰어봐!-1

by 곰돌이풉 2017. 8. 21.

 ※이 글은 아래 책에서 좋다고 생각한 글귀를 적은 글입니다.

책: 10미터만 더 뛰어봐!
(이 책 저자는 요즘 말 많은 천호식품 회장 김영식이다!)

p.20
 인간으로 태어난 이상 할 일은 참으로 많다.
 많이 배우고 싶고 좋은 사람들과 사귀고 싶고 세계 구석구석을 돌아다니고 싶고 가난한 사람들을 도와주고 싶고...
 그렇다면, 부자될 결심부터 하라. 그 결심이 당신의 소중한 꿈을 모두 이루어 줄 것이다.
 백번이라도 말하고 싶다. 부자가 될 결심부터 하라고 생각하면 행동으로 지금 당장!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시도하라. 계속 시도하다보면 꼭 해야 하는 방법과 해서는 안될 방법을 알게 된다.


p.24
 사실 사업에서의 성공 확률은 그다지 높지 않을 때가 많다. 어떤 사람이 사업에서 성공하고 어떤 사람이 망하는 걸까?
 학력이나 나이 자본금 규모는 성공을 결정하는 요인이 아니다. 물론 그것들도 중요할 수 있지만 전력투구하는 능력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가방끈이 짧고 가진 돈이 없어도 인생을 바쳐 도전한다는 정신만 있다면 악조건을 딛고 일어설 수 있다. 반면, 이거하다가 잘 안되면 이렇게 해야지 하는 식으로 안전판을 만들어 놓고 시작하는 사람은 100퍼센트 실패한다. 조금만 어려워져도 자기가 파놓은 구멍 속으로 도망치는 것이다. 그런 식으로 미지근하게 사업을 하다 망하는 사람은 대부분 학벌이 좋고 머리도 우수하다. 그들은 배수진을 치고 온 힘을 다해 승부를 거는 의지가 부족했다. 



p.31
 어떤 분야든 6개월만 인생을 걸고 매달리면 안될 일이 없다. 학벌이나 가문에 기대지 말라. 그런 것이 절대 밥먹여 주지 않는다. 당신의 인격을 보증해 주지도 않는다. 학벌을 따지고 가문의 체면을 따지다 보면 이것도 못하고 저것도 못하게 된다.
 험한 일, 밑바닥 일을 피하게 된다. 그러면 정작 중요한 것은 배우지 못한다.
 별볼일 없는 인생이 되는 것이다.

p.38
 나도 모르는 사이에 세상을 향해서 돈 많은 그들을 향해서 저주의 말들을 날려 보내며 그 말이 저주의 화살이 되어 나의 가슴에 꽂히게 된다. 과거에 부자로 살아보겠다고 결심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부자가 되지 못했다면 지금까지의 언어습관이 특히 무심결에 내뱉는 말들을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 부자가 되고 싶으면 부자들을 존경하라. 닮고 싶은 부자 한사람을 정해 그의 삶을 연구하고 그대로 따라해봐라. 그리고 나도 존경받는 부자가 되고 싶다고 자꾸 외쳐 보라.

p.43
 목표가 분명한 사람은 소망이 확실한 사람은 부끄러움을 모른다. 고생이 고생인줄도 모른다.

p.44
 장사는 돈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공부도 돈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당신의 꿈을 이루어 주는 것은 돈이 아니라 당신의 의지다.

p.54
 성공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 자기 분야에서 기필코 성공을 거두겠다면 우선 부지런히 달려야 한다. 부지런히 달리는 사람을 당해낼 장사는 아무도 없다. 천재는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수 없고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는 법.


by 곰돌이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