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31일, 대한민국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을 확정한 가운데 개인 소득인정액을 계산할 수 있는 복지포털 '복지로' 사이트의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제가 접속해봤는데 계속 지연 상태이고, 제 앞 대기인원만 해도 약 4만 명이 대기하고 있네요...
정부는 30일 중산층을 포함한 소득하위 70% 가구에 대해 4인 가구 기준으로 가구당 10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1인 가구는 40만원, 2인 가구는 60만원, 3인 가구는 80만원, 4인 이상 가구는 100만원을 각각 받게 되며, 지원금은 지역상품권 또는 전자화폐로 지급됩니다.
이에 이날 오후 2시께부터 '복지로' 홈페이지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현재 사이트 메인에는 "서비스 접속 대기 중 입니다"라는 안내문이 게재됐습니다. '복지로'에서는 중앙부처와 지자체가 제공하는 7000여 개의 복지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모의계산 기능을 제공해 소득인정액(소득평가액과 재산을 소득으로 환산한 금액을 합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갖춰져 있습니다. 이번 접속 지연 상태는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을 확인하기 위해 '복지로'에 접속하려는 시민들이 몰리면서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사태도 잘 마무리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