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 Ads

[사업] 구글광고(google ads), 직접 운영해보자[1편]

by 곰돌이풉 2020. 11. 18.

이전 포스팅(구글광고 소개)에 이어, 이번에는 직접 구글 광고를 운영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구글 광고 자체가 쉽게 설명하고 있지만, 실제로 다른 사람이 운영하는 방법을 알면 더 쉽거든요. 

1 구글 애드(google ads)에 접속(클릭)

일단 구글 애드에 접속해 봅시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되요. 

이후 ‘+새 켐페인’을 클릭해 봅시다. 새로운 광고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새로운 광고를 만들기 전에 ‘어떤 광고를 만들고 싶은지, 누구에게, 어디 사는 사람들을, 연령대는 어떻게 구성할 것인지’를 생각해봅시다. 타게팅에 따라 광고비가 달라지고 더 효율적으로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2 광고하는데 있어 ‘목표’를 설정합니다.

위와 같이 ‘판매’, ‘리드’, ‘웹사이트 트래픽’, ‘제품 브랜드 구매 고려도’,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범위’, ‘엡 프로모션’ 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판매: 온라인, 앱, 전화, 매장을 통한 판매를 촉진합니다. 일반적인 개인사업자가 운영하는 매장, 또는 온라인 판매를 목표로 하는 사업자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저도 ‘판매’로 설정하고 있어요.

(2) 리드: 고객의 액션을 유도하여 리드 및 다른 전환을 늘립니다.

(3) 웹사이트 트래픽: 관련성 높은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기능입니다. 일반적인 홈페이지의 접속자 수를 늘리고 싶다면 ‘웹사이트 트래픽’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 제품 및 브랜드 구매 고려도: 사용자가 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살펴보도록 유도하는 기능입니다. 

(5)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범위: 광범위한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하여 인지도를 구축하는 기능입니다.

(6) 앱 프로모션: 앱 설치수 및 상호작용 수를 늘리는 기능입니다.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했는데, 실제로 다운받는 사람들의 수는 0에 수렴할 겁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어떤 연령대, 어떤 성별, 지역 등을 고려해서 ‘앱 프로모션’ 기능을 사용해 광고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엔 사전예약도 하더라구요.

 

‘판매’를 선택했을 경우에는 위와 같은 캠페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의 판매 외에 다른 클릭을 했을 경우에는 선택할 수 없는 캠페인들이 일부 있을 겁니다. 참조해 주세요.

 

(1) 검색: 가장 일반적인 구글 광고일 겁니다. 텍스트 광고로, 구글 검색창, 각종 블로그 및 어플리케이션에 텍스트로 표출되는 광고입니다. 제 경험상 광고비가 가장 저렴했어요.

(2) 디스플레이: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 광고입니다. 구글 검색창, 각종 블로그 등 어플리케이션에 표기되는 이미지 광고로, 텍스트 광고인 ‘일반’보다는 조금 비용이 더 들어가지만 텍스트로 담을 수 없는 매장이나 기업의 매력을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이미지 편집도 조금은 할 줄 알아야겠죠.(파워포인트 정도로 해도 무방합니다)

(3) 쇼핑: 바로 ‘쇼핑’을 설정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구글에서 어떤 제품을 사고 싶을 때 제품을 검색하면 ‘쇼핑’창이 나오는 경우를 보신 적이 있을 거에요. 바로 그 기능입니다.

(4) 동영상: 유튜브 광고입니다. 요즘 유튜브는 10대부터 60대까지 대한민국 전국민이 보는 플랫폼인데, 여기에 광고를 넣을 수 있는 거죠. 동영상 편집을 조금은 하실 수 있으셔야 합니다.

(5) 스마트: 구글에서 나오는 자동 광고입니다. 이 캠페인은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조금 불안정한 감이 있습니다. ‘스마트’ 캠페인은 가급적 하지 않는 걸 추천합니다.

(6) 디스커버리: 구글 지메일에광고라고 표출되는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거기에 표출되는 광고입니다.

 

그 다음은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다음 포스팅: [사업] 구글광고(google ads), 직접 운영해보자[2편](클릭)

허리뷰.2020.11.18 pm2:3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