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ather/[예보]서울,부산,대구,대전,광주,제주

[국내 날씨]2021년 5월 15일 예보(72시간 예보)

by 곰돌이풉 2021. 5. 14.

2021년 5월 15일 토요일부터 월요일까지의 국내 날씨를 알려드립니다. 참조한 데이터는 windy에 표출된 ECMWF 데이터를 기반으로 했으며, 지금 2021년 5월 13일 오후7시 57분보다 3시간 50분 이전의 ECMWF 데이터입니다.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제주 순으로 보시죠.

[2021년 5월 14일 기상예보는 이랬습니다.]

서울

서울은 토요일 오전9시부터 4.6mm정도의 비가 내리더니, 이 비는 일요일 오전3시 즈음이 되어서야 그치겠습니다. 다만 토요일 오전9시부터 월요일 자정까지 더 내릴 예정이네요. 일요일 오후9시는 최대 17mm까지 예상됩니다. 우산 단단히 챙기셔야 하겠습니다. 다만 비가 내림에 따라 기온이 금요일인 오늘보다 7도 가량 내려가는 점은 다행이네요.


부산

부산도 토요일 오전9시부터 계속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서울에 비해서 다소 바람도 강한 편이네요. 다만 부산의 경우 비가 내린다고 해서 기온이 급격하게 내려가지는 않겠습니다. 새벽에도 후덥지근한 날씨가 이어질 가능성이 많습니다.

대구

대구 또한 토요일 오전9시부터 비가 오는 건 맞습니다만, 기온은 토요일 최대 24도, 일요일 최대 22도까지 오를 전망입니다. 비가 온다고 해서 기온이 크게 내려가지는 않겠네요. 다만 비가 거의 그친 후인 월요일 오전6시부터는 평균기온 15도 정도가 예상됩니다. 월요일에는 조금 선선해지겠습니다.

대전

대전 역시 토요일부터 비가 내리겠네요. 토요일 오전3시부터 월요일까지 계속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일요일 오전6시는 6mm, 일요일 오후9시 즈음에는 최대 43mm정도의 최대강우량이 예상되니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대전 역시 비가 온다고 해서 기온이 급격하게 내려가지는 않겠네요. 후덥지근하고 조금 찝찝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광주

광주도 비슷합니다. 토요일 오전6시부터 비가 시작될 예정이며, 이 비는 월요일 오전3시정도가 되어서야 그치겠습니다. 비는 일요일 오후9시 최대 13mm 정도의 강우량이 예상되구요. 다만 광주는 비가 오는 토요일부터 기온이 금요일보다 4-5도 정도 내려가겠네요. 월요일이 되면 조금 더 내려가겠습니다.


제주

제주는 토요일 오전 6지 정도의 3mm정도의 강우량이 잠깐 예상되나, 그 후는 비가 거의 내리지 않겠습니다. 따라서 토요일 최고기온 25도, 일요일 최고기온 24도로 예상됩니다. 다만 일요일 새벽3시가 영상21도로 예상되는 등 열대야가 예상되는 가운데, 일요일 오전6시부터 바람과 돌풍이 강하게 있을 예정이라 조금 힘드시겠습니다. 월요일 자정에는 최고 86km/h까지 예상되니, 이정도라면 항공기 이착륙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싶을 정도입니다. 항공편 스케쥴 참조하셔야겠어요.





이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