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天声人語

2017년 11월 1일 천성인어(天声人語), アパートの暗い1室

by 곰돌이풉 2017. 11. 26.
반응형

※이 글은, 아사히신문 사설인 천성인어(天声人語) 2017년 11월 1일 글을 번역한 것입니다. 의역이 있습니다.


(天声人語)アパートの暗い1室
아파트의 어두운 방 하나.

ロンドン郊外にマズウェルヒルという住宅街がある。都心へ通う住人が多く、よく手入れされた家々が並ぶ。
런던 교외에 무스웰 힐이라는 주택가가 있다. 도심을 다니는 주민들이 많고, 잘 손질된 집들이 늘어서 있다.

ふだんはサイレンの音も聞こえない穏やかな街で1982年の冬、衝撃的な事件が起きる
보통은 사이렌 소리도 들리지 않는 조용한 거리에 1982년 겨울, 충격적인 사건이 일어난다.

▼2階建ての借家の1室から多くの遺体が見つかり、職業安定所で働く37歳の男が逮捕された。
2층 건물 셋집의 방 한 곳에서 대량의 시신이 발견되어 직업안정소에서 근무하는 37세 남성이 체포되었다.

髪を七三にわけ、メガネをかけた静かな公務員である。「この4年の間に15、16人を殺しました」と自供した
머리를 7대 3으로 나누고 안경을 걸친 조용한 공무원이다. "4년간 15, 16명을 죽였다"고 자백했다.

▼容疑者がふだん仕事熱心で、折り目正しいことも人々を驚かせた。愛犬と暮らし、詩をものし、映画を自作するなど暮らしぶりも知性を感じさせ、余計に人々を混乱させたという
용의자는 평소 일을 열심히 하고 예절바른 사람인 것도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애견과 함께 살고 시를 쓰고, 영화를 직접 만드는 등 생활상도 지적으로 느껴졌으며, 쓸데없는 일로 사람들을 혼란시켰다는

▼英犯罪史に刻まれたデニス・ニルセン容疑者を思い出させるような事件が、神奈川県座間市で起きた。
영국 범죄사에 남은 데니스 닐센 용의자를 생각나게 하는 사건이 일본 가나가와현 자마 시에서 발생했다.

27歳の男の住むアパートの1室から9人もの遺体が発見された。動機や背景を云々(うんぬん)するのは尚早ながら、ここに至る前に防ぐ手立てはなかったのだろうか▼座間市で取材した同僚によると、アパートは青い屋根、ベージュの壁。
27세의 남자가 사는 아파트의 방 한 곳에서 9명의 사체가 발견되었다. 동기나 배경을 운운하는 것은 아직 시기상조이나, 여기까지 이르기 전에 막을 수 있던 방법은 없었을까. 자마 시에서 취재한 동료에 의하면, 아파트는 파란 지붕, 베이지 색의 벽이었다고 한다.

さっぱりした外観から、室内での陰惨なできごとを想起するのはおよそ難しい。SNSを介して事件に吸い寄せられてしまった被害者もいるという。
깔끔한 외관인 곳의 실내에서 끔찍한 사건을 상상하는 것은 어렵다. SNS를 통해 사건에 휘말려버린 피해자도 있다고 한다.

ネットが結ぶ手軽な出会いが運命を変えていく▼現場から線路沿いに5分も歩けば駅前の通りに出る。
인터넷이 연결되어 쉽게 만나고, 운명이 바뀐다. 현장에서 선로를 따라 5분 거리의 역앞 거리에 나선다.

カフェ、銀行、薬局、歯科、整体院、牛丼店、スーパーと続く。
까페, 은행, 약국, 치과, 정제원, 소고기덮밥집, 슈퍼가 있다.

買い物袋をさげ、愛犬と散歩する人々が行き交う。街の静かなたたずまいと忌むべき凶行との落差を思う。
쇼핑백을 내리고 애견과 산책하는 사람들이 오간다. 거리의 조용한 모습과 흉악한 사건의 차이를 다시 되뇌인다.


by 곰돌이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