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타니 쇼헤이, MLB 23년 만에 시즌 400루타 달성?

by 곰돌이풉 2024. 9. 27.

오타니 쇼헤이, MLB 역사에 길이 남을 기록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오타니 쇼헤이가 또 한 번 역사를 썼다. 27일(한국시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경기에서 오타니는 5타수 3안타를 기록하며 팀의 7-2 승리를 이끌었고, 이로써 다저스는 3년 연속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우승을 확정지었다. 오타니는 특히 7회 결승 적시타를 터뜨리며 팀 승리를 결정지었다. 그의 이번 경기에서의 활약으로, 오타니는 MLB 역사상 23년 만에 시즌 400루타를 기록한 선수가 되었다.

오타니의 결정적 순간

경기는 초반부터 다저스에게 쉽지 않았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0-2로 앞서고 있던 상황에서 다저스는 7회 말 윌 스미스의 2점 홈런으로 동점을 만들었고, 그 뒤 오타니의 결승 적시타로 경기 흐름을 완전히 뒤집었다. 오타니는 샌디에이고의 내야 수비를 뚫고 우중간으로 빠지는 안타를 때려내어 2루 주자 엔리케 에르난데스를 홈으로 불러들였다. 이 적시타로 다저스는 3-2로 앞서나갔고, 이어진 베츠의 2타점 적시타와 파헤스의 2점 홈런으로 승리를 굳혔다.

역사적인 400루타 달성

이 경기에서 오타니는 5타수 3안타 1타점 1득점으로 맹활약하며 개인 시즌 통산 400루타를 기록했다. 이는 2001년 이후 무려 23년 만에 나온 대기록으로, 당해 시즌에 배리 본즈, 루이스 곤살레스, 토드 헬턴, 새미 소사가 달성했던 기록 이후 처음이다. 오타니는 이미 MLB 역사상 최초로 50홈런-50도루 클럽에 가입한 바 있으며, 이날 기록으로 다시 한 번 야구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오타니의 대기록이 주는 의미

오타니의 400루타 달성은 그가 단순한 파워 히터가 아닌, 다양한 방식으로 팀에 공헌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선수임을 보여준다. 그의 이번 시즌 활약은 다저스의 성공을 견인하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고, 다저스가 시즌 막바지에 지구 우승을 확정짓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4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