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슬로웨이 녹제거제 사용 리뷰

by 곰돌이풉 2019. 11. 1.

슬로웨이 녹제거제입니다. 구입하면 녹제거제, 닦는 칫솔(?)같은걸 같이 주고 설명서도 같이 줘요.
이런 글도 써주십니다. ^^ 아래는 뭐지? 혀인가...

아버지 가게 앞 타일에 녹이 엄청 슬었습니다. 가게 셔터가 고철로 되어 있는데, 문을 닫고 비가 오면 하얀 타일까지 녹슬게 하더라구요. 이게 15년 정도 되다보니 아주(...) 타일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었는데, 보다보다 도저히 안되겠어서 쿠팡에서 녹제거제를 구입했습니다. 2만원 이하 가격이었어요.

15년동안 타일 위에 생기는 녹을 그냥 두면 이렇게 됩니다....

녹이 이렇게나 슬었습니다. 차량용 녹제거제를 써봤는데, 기름 소재라서 타일 위가 엄청 미끄러지고, 전혀 닦이지도 않아요. 과연 슬로웨이 녹제거제는 어떻게 되나 한번 봅시다.

슬로웨이 녹제거제를 뿌리면 요렇게 보라색으로 변합니다.

사용방법은 동봉된 종이에 친절히 쓰여져 있어요. 약을 뿌리고 3분 정도 기다리고, 그다음 칫솔(?)로 닦아내면 됩니다. 이게 닦아내는 면적이 좁다보니, 화장실 청소 솔도 같이 사용했어요. 닦으면서 녹제거제를 더 뿌리면 효과적입니다.

(뿌리면 약 냄새가 엄청 납니다. 암모니아 비슷한 냄새가 나는데, 유의하세요. 저는 실외에서 작업해서 괜찮았지만 실내에서 작업하는 분들은 환기를 충분히 해 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15년 묵은 녹이 거의(!) 지워졌습니다!

100% 다 지워지진 않았지만, 15년 묵은 녹이 90%가 사라졌습니다! 타일이 원래 이렇게 하얬구나 싶네요(...) 기름 소재가 아니라서 타일이 미끄러워지지도 않고, 타일에 묻은 녹 제거용으로 매우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