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박근혜: 한국 첫 여성 대통령 분석

by 곰돌이풉 2023. 2. 18.



박근혜는 2013년부터 2017년까지 대한민국의 제11대 대통령을 지낸 전 대한민국 정치인입니다. 그녀는 한국의 첫 여성 대통령이었고 1961년부터 1979년까지 대통령을 지낸 한국의 전 군사 독재자 박정희의 딸이었습니다.

1952년 대구에서 태어난 박근혜는 어린 나이에 정치에 관여하게 되었고 1974년 어머니의 암살 이후 아버지의 영부인으로 활동했습니다. 그녀는 결국 스스로 정치에 입문했고 2012년 대선에 출마하기 전까지 10년 넘게 국회의원으로 활동했습니다.

박근혜는 경제 발전, 일자리 창출, 사회 복지의 강령 위에서 선거 운동을 했고, 그녀는 근소한 차이로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했습니다. 대통령으로서, 그녀는 특정 산업의 규제 완화와 다른 나라들과의 무역 확대를 포함하여 경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많은 정책들을 시행했습니다.

박근혜는 또한 북한과의 포용 정책을 추구했고, 그녀는 일련의 고위급 회담과 다른 외교적 이니셔티브를 통해 두 나라 사이의 관계를 개선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대통령직은 또한 논란과 스캔들로 특징지어졌습니다. 2016년에는 측근이자 측근인 최순실 씨가 영향력을 행사해 정부 문건을 입수하고 국정에 개입한 혐의를 받는 대형 비리에 연루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 스캔들은 대규모 시위와 박근혜의 사임 요구로 이어졌고, 그녀는 결국 2016년 12월 국회에서 탄핵을 당했습니다.

박근혜는 2017년 3월 공직에서 물러났고 이후 뇌물수수, 권력남용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됐습니다. 2018년, 그녀는 부패 스캔들에 대한 그녀의 역할로 25년의 징역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오늘날, 박근혜는 한국 정치에서 논란의 대상으로 남아있고, 그녀의 대통령직은 계속해서 논쟁과 분석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한국 최초의 여성 대통령으로서의 업적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유산은 그녀를 몰락시킨 부패 스캔들과 그에 따른 투옥으로 가려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