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여정: 북한 정치인 분석

by 곰돌이풉 2023. 2. 18.



김여정은 북한 지도자 김정은의 여동생인 북한 정치인입니다. 그녀는 1987년 혹은 1988년에 태어났고, 김정은의 가장 가까운 친구들 중 한 명으로 여겨집니다.

김여정은 2010년 노동당에서 하급 간부로 임명되면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그녀는 이후 노동당 선전선동부 제1부부장과 중국의 강력한 중앙위원회 위원을 역임하는 등 정권 내에서 많은 고위직을 역임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김여정은 국제 무대에서 더욱 눈에 띄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2018년에 북한 고위급 대표단의 일원으로 평창 동계 올림픽에 참석했을 때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방문 기간 동안, 그녀는 그녀의 남동생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낸 편지를 전달했고, 문 대통령과 김정은 간의 역사적인 만남에도 참석했습니다.

이후 김여정은 날카로운 언사와 공격적인 발언으로 유명해졌고, 특히 정권 대변인 역할을 톡톡히 했습니다. 2020년 6월에는 한국과의 모든 통신을 끊겠다고 위협하는 성명을 발표했고, 2021년 3월에는 미국이 한국과 연합 군사훈련을 실시한 것에 대해 북한의 안보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녀의 높은 인지도에도 불구하고, 김여정의 개인적인 삶이나 정권 내에서의 그녀의 구체적인 역할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오빠의 가까운 친구로서의 위치는 그녀가 북한의 미래 지도력 승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도 있다는 추측을 낳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