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ather/[예보]서울,부산,대구,대전,광주,제주

[국내 날씨]2021년 5월 2일 예보(72시간 예보)

by 곰돌이풉 2021. 5. 1.

2021년 5월 2일 일요일 국내 날씨를 알려드립니다. 참조한 데이터는 windy에 표출된 ECMWF(유럽중기예보센터) 데이터를 기반으로 했으며, 지금 2021년 5월 1일 오후7시 48분보다 5시간 이전의 ECMWF 데이터입니다.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제주 순으로 보시죠.

[2021년 5월 1일 국내 날씨 예보는 이랬었습니다.]

서울

일요일 오전 6시까지는 아주 조금의 비가 내릴 예정이며, 그 후부터 화요일까지는 맑겠습니다. 바람 및 돌풍은 조금 있긴 합니다만 강할 정도는 아니네요. 그보다는 화요일 기온이 최대 22도로 오를 예정이므로, 슬슬 더워질 대비를 조금 하셔야겠습니다.

부산

일요일부터 화요일까지, 비는 거의 없겠네요. 다만 바람과 돌풍이 조금 있을 예정이니 주의해 주시고, 월요일부터는 최대기온이 18도까지 오를 예정이니 여름 준비를 조금씩 하셔야겠습니다. 


대구

일요일부터 화요일까지 돌풍이 조금 있겠습니다. 화요일이 조금 강할 예정이나 일요일, 월요일은 크게 걱정할 정도는 아니네요. 비는 일요일 오전6시부터 9시 사이에 아주 조금 내릴 예정입니다. 다만 이정도라면... 우산 쓰지 않고 무시하셔도 될 정도로 보이네요. 다른 지역과 동일하게 월요일부터 기온이 최대 24도까지 오를 예정이니, 여름 옷을 일요일에는 꺼내놓으셔야겠습니다.


대전

일요일부터 화요일까지, 바람과 돌풍이 있긴 합니다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비는 일요일 오전 3시부터 6시 사이에 1.4mm정도 내릴 예정이나 이정도라면 무시하셔도 될 수준이겠네요. 다른 지방과 마찬가지로, 여름옷 꺼낼 준비를 하셔야겠습니다. 화요일 최대기온이 24도까지 오를 예정이니 월요일까지는 꺼내놓으셔야 편하시겠네요.


광주

다른 지방과 동일하게, 최대기온이 월요일부터 22도까지 오를 예정이니 여름옷을 일요일까지는 꺼내놓으셔야겠습니다. 다만 바람 및 돌풍이 일요일, 화요일에 강하게 있을 예정이니, 얇고 긴 옷을 일요일, 화요일에 입으셔야 편하실 듯 하네요. 비는 거의 없겠습니다.

제주

일요일부터 화요일까지를 봤을 때, 비는 일요일에 살짝 내리겠지만 무시하셔도 될 수준이고, 화요일에는 점심 즈음부터 오후9시까지 최대 12mm 정도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바람 및 돌풍은 일요일이 강하겠으며, 월요일은 거의 없으나 화요일에는 최대 82km/h까지 돌풍이 있을 전망입니다. 이정도라면 항공편 딜레이가 어느 정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이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