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ather/[예보]서울,부산,대구,대전,광주,제주

[국내 날씨]2021년 4월 29일 예보(72시간 예보)

by 곰돌이풉 2021. 4. 28.

2021년 4월 29일 국내 날씨를 알려드립니다. 참조한 데이터는 windy에 표출된 ECMWF(유럽중기예보센터) 데이터를 기반으로 했으며, 지금 2021년 4월 28일 오후8시 30분보다 5시간 이전의 ECMWF 데이터입니다. 일기예보가 완전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72시간 이내의 데이터는 잘 맞는 편이거든요. 일단 서울입니다.



서울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최저기온 영상 6도에서 최고기온 영상 18도까지 예상됩니다. 비는 금요일에 전반적으로 있을 것으로 보이나, 오전3시 즈음에 15mm정도의 소나기가 집중적으로 내릴 것으로 보이며 그 외에는 거의 예상되지 않습니다. 바람 또한 금요일에 많으며, 돌풍도 금요일에 집중됩니다. 금요일 날씨예보에 집중적으로 관심을 가지셔야 하겠습니다. 



부산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최저기온 영상 8도에서 최고기온 영상 21도까지 예상됩니다. 서울과 비슷하게 금요일 날씨가 좋지 않을 예정이네요. 오전 3시부터 6시 사이에 아주 조금 비가 내릴 예정이며, 바람 및 돌풍은 금요일 하루종일 강할 예정입니다. 금요일은 특히 기상정보를 관심있게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대구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봤을 때, 최저기온은 7도에서 최고기온 23도로 예상됩니다. 대구 역시 금요일 날씨가 좋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비는 거의 없으나 바람, 특히 돌풍이 심하게 있을 예정입니다. 금요일 오후3시 즈음엔 70km/h까지 예상되니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대전

대전의 경우에도 다른 지방과 동일하게,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를 봤을 때 금요일에 바람 및 돌풍이 상당히 불 것으로 보입니다. 금요일 점심12시 즈음엔 돌풍72km/h까지 예상되니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광주

광주의 경우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를 봤을 때 비는 거의 없을 것으로 보이며, 목요일 점심 즈음부터 금요일이 끝날 때까지 바람, 돌풍이 상당하겠습니다. 금요일 오전0시의 경우 최대돌풍 63km/h까지 예상되니, 가급적이면 외출을 자제하시는 편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토요일 점심부터 돌풍이 또 있겠네요.



제주

제주도의 경우,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 기온차는 별로 없겠으나 바람 및 돌풍이 예상됩니다. 목요일 오전 9시부터 금요일 오후6시까지 바람이 있겠으며, 돌풍의 경우 금요일 오전0시부터 오전6시까지는 상당한 돌풍이 예상됩니다. 금요일 오전 3시는 최대 87km/h까지 있을 예정이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차박이나 밖에서 캠핑하시는 분들은 주의해주시기 바라며, 가급적이면 밖으로 나가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