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ather/[예보]서울,부산,대구,대전,광주,제주

[국내 날씨]2021년 4월 5일 예보(72시간 예보)

by 곰돌이풉 2021. 4. 5.

2021년 4월 5일 국내 날씨를 알려드립니다. 참조한 데이터는 windy에 표출된 ECMWF(유럽중기예보센터) 데이터를 기반으로 했으며, 지금 2021년 4월 5일 오전11시 12분보다 6시간 이전의 ECMWF 데이터입니다. 제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은 기상과 관련된 분들이 자주 계신 듯 하여, 앞으로는 우리나라 72시간 일기예보를 매일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기예보가 완전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72시간 이내의 데이터는 잘 맞는 편이거든요.

서울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최저기온 영상 3도에서 최고기온 영상 17도까지 예상됩니다. 비는 없을 것으로 보이며, 바람은 최저 2km/h, 최고 19km/h까지 있겠습니다. 바람은 선선하지만 돌풍은 조금 있네요. 20km/h이상 돌풍 있는 시간대가 자주 있으며, 수요일의 경우 최대 40km/h까지 예상됩니다. 
대체적으로 맑고 바람없는 날씨이나, 돌풍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날씨입니다.

부산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최저기온 영상 5도에서 최고기온 영상 18도까지 예상됩니다. 비는 없을 것으로 보이며, 바람은 최저 3km/h, 최고 25km/h까지 있겠습니다. 월요일 바람이 가장 강하게 불겠습니다. 시간대는 오전9시부터 오후 3시 정도까지이겠네요. 돌풍 또한 월요일이 가장 강합니다. 최대 54km/h까지 예상됩니다. 
대체적으로 맑고 바람, 돌풍 잦은 날씨가 되겠으며 바람과 돌풍은 오늘 점심에서 오후3시 즈음이 가장 많이 불겠습니다.

대구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최저기온 영상 3도에서 최고기온 영상 19도까지 예상됩니다. 비는 없을 것으로 보이며, 바람은 거의 없는 수준입니다. 돌풍은 월요일 오후 3시에서 6시 정도가 가장 강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체적으로 맑고 바람 거의 없으나, 돌풍이 조금 있는 날씨가 되겠습니다.

대전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최저기온 영상 3도에서 최고기온 영상 18도까지 예상됩니다. 비는 없을 것으로 보이며, 바람은 정말 한번 없을 수준입니다. 돌풍은 화요일 오후 3시에서 6시 정도가 가장 강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체적으로 맑고 바람 거의 없으나, 돌풍이 조금 있는 날씨가 되겠습니다.

광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최저기온 영상 4도에서 최고기온 영상 18도까지 예상됩니다. 비는 없을 것으로 보이며, 바람은 화요일 점심에서 오후6시, 수요일 점심에서 오후5시 정도까지 있겠습니다. 돌풍도 비슷한 시기에 있겠네요.  
대체적으로 맑고 바람 거의 없으나, 화요일 점심에서 저녁, 수요일 점심에서 저녁 정도에 바람과 돌풍이 있겠습니다.

제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최저기온 영상 6도에서 최고기온 영상 13도까지 예상됩니다. 비는 오전에 잠시 왔었고, 이제 없을 예정이며,바람은 월요일 오후6시 정도까지 15km/h 정도 있겠습니다만 강한 바람은 아닙니다. 돌풍도 월요일이 가장 집중되어 있구요. 화요일, 수요일 바람은 거의 없겠습니다. 
월요일 날씨가 가장 좋지 않았다가, 계속 맑을 예정입니다.

이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