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ather/[예보]서울,부산,대구,대전,광주,제주

[국내 날씨]2021년 4월 21일 예보(72시간 예보)

by 곰돌이풉 2021. 4. 21.

2021년 4월 21일 국내 날씨를 알려드립니다. 참조한 데이터는 windy에 표출된 GFS(Global Forecast System, NOAA) 데이터를 기반으로 했으며, 지금 2021년 4월 21일 오전8시 46분보다 6시간 이전의  GFS데이터입니다. 72시간 이내의 데이터는 잘 맞는 편이거든요. 이전에는 ECMWF 데이터로 보여드렸으니, 이번에는 데이터 기준을 바꿔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메테오블루 기준으로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서울입니다.



서울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최저기온 영상 15도에서 최고기온 영상 26도까지 예상됩니다. 비도 거의 없네요. 금요일 오전 3시에서 6시에 잠깐 예상되나, 이정도면 거의 없는 수준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바람, 돌풍은 금요일 오전에 잠깐 있겠네요.
대체적으로 평온한 날씨이나 금요일에 바람이 조금 있겠습니다.



부산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최저기온 영상 14도에서 최대 20도의 평온하고 기온차 거의 없는 날씨 되겠습니다. 비는 전혀 없을 예정이며, 바람은 목요일부터 금요일에 걸쳐 전반적으로 있겠네요. 다만 강한 정도는 아닙니다.


대구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최저기온 11도, 최고기온 26도네요. 다른 지방에 비해 기온차는 조금 있겠습니다. 비 또한 전혀 없으며, 돌풍, 바람 모두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전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봤을 때, 최저기온 11도에서 최고 27도까지 예상됩니다. 비 전혀 없으며, 바람 및 돌풍은 금요일에 조금 있을 예정입니다. 바람보다는 돌풍이 조금 더 세겠네요.


광주

광주도 전반적으로 비슷합니다. 최저기온 12도, 최고기온 25도 되겠으며 바람 돌풍 거의 없고, 비 전혀 없는 날씨입니다.



제주

제주도는 최저기온 13도, 최고기온 20도로 기온차가 크지 않은 날씨입니다. 금요일의 경우 바람, 돌풍이 조금 있겠네요. 비는 거의 내리지 않을 전망이라, 안전하게 보자면 목요일까지는 여행하시기 좋은 날씨이며, 금요일은 바람이 조금 있겠으니 유의하셔야 되겠습니다. 제주도가 바람이 워낙 거센 지역이라서요.

참조: 2021년 4월 21일 위성영상

이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