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about Application

구글로 미국 대선 확인하는 방법

by 곰돌이풉 2020. 11. 6.

미국 대선이 한창 시끄럽습니다. 트럼프와 바이든 모두 당선 가능성이 왔다갔다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입장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밑밥을 뿌려놨던 '대북정책'의 연장선 때문에 긴장이 곤두설 수밖에 없습니다. 아무래도 트럼프는 업적으로 북한의 비핵화를 어떻게든 끌어당기고 싶을테지만, 바이든이 대통령이 된다면 정반대의 방향이 될 것이라고 보고 있거든요. (심지어 치매 논란도 있어서 김정은이 알아듣지 못할 것이란 얘기까지 나옵니다) 광기어린 사람과 치매 논란이 있는 할아버지. 어떤 사람이 최종적으로 될지 기대됩니다.

트럼프는 당선되지 않을 경우 불복하겠다고 하는 가운데, 구글로 미국 대선을 확인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구글에서 '미국 대선'을 타이핑합니다

그럼 결과가 이렇게 나타납니다.

위의 '모든 주'를 클릭하면 미국의 각 주마다 개표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2020년 11월 6일 오후 7시 25분의 데이터인데, 여기에서는 바이든이 현재 우세입니다. 또한 위의 '상원'을 클릭하면, 상원 의원 선거 상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역사상 가장 치열하고, 어떻게 보면 더러운(...) 미 대선입니다. 과연 결과는 어떻게 될지 흥미진진합니다.

민주주의 측면에서 가장 모범적인 국가였던 미국이 이렇게 더러운 대선으로 진행되니 중국은 비아냥거리고 있고, 미국은 완전히 대선이 종료되면 축하 메시지를 보내겠다고 하는 등 전세계가 우왕좌왕하고 있습니다. 모범국가답게 좀 깨끗하게 진행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