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about Application/Weather

현재 태풍 확인 어플: STORM RADAR(The Weather Channel)

by 곰돌이풉 2017. 8. 4.

 태풍 노루가 우리나라로 올지, 일본으로 갈지 계속 지켜봐야 하는 추세이지만, 현재 일본 규슈지방까지 온 후 예보를 보면 일본쪽으로 간다는 의견이 압도적이다. 우리나라 기상청도, 일본기상청도, 미국기상청(JTWC)도 거의 동일한 의견을 내고 있다. 이쯤에서 우리나라에는 비만 오고 지나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과거 태풍 이력을 확인하는 사이트를 소개했었다.

http://gomdoripoob.tistory.com/74

과거 태풍보다 지금 발달된 노루 태풍 위치 확인이 더 궁금할 것이라고 보고, 지금 발달중인 태풍을 확인하는 어플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름은 'STORM RADAR', 미국 기상회사인 The Weather Channel이 만든 어플이다.


△ 일단, STORM RADAR를 다운받자. 용량은 그렇게 크지 않다.

△ 설치된 어플의 모습. 

실행해보자.


△ 어플 실행 후 나오는 화면.


△ 내가 있는 위치는 GPS로 수신되서 표시되고, 구름이 간단하게 표기된다. 

그리고, 지금 발달한 태풍은 위의 텍스트로 확인할 수 있다. NALGAE, HAITANG, NESAT, EMILY...

(전세계 태풍을 모두 잡다 보니 좀 많이 보인다.)

그리고, 화면 아래 오른쪽의 사각형이 겹쳐진 아이콘을 클릭해보자.


△ 위와 같이 레이더, 바람, 기온, 열대성폭풍(태풍: Tropical Storm(TS)) 확인이 가능하다. 

각 요소들을 클릭해보자.

△ 레이더를 체크한 결과. 화면을 보면 한국/일본/중국 레이더가 포착한 구름인 듯 하다.

일본 규슈 아래에 태풍 노루가 반 정도 포착되었다.

△ 바람을 체크한 경우. 풍향, 풍속을 확인할 수 있다. 

지도를 확대하면 더 자세히 나온다.

온도를 체크한 경우.

지옥불반도(헬조선)가 따로 없다.. 근데 기온은 중국, 일본이 더 높다.

△ 이 어플의 핵심포인트! '열대성 폭풍'을 체크한 경우!

지금 태풍 노루의 위치, 예보 경로, 예상 위험반원 등 확인이 가능하다.

△ 태풍 노루의 지금까지의 이동 경로. 보통 태풍과는 다른 경로를 보여주었다...

△ 조금 더 보니, 지진 정보와 자동차를 운항하는 도로기상도 확인 가능하다!

(지진같은 경우는 일단 발생하면 확인해봐야 할 것 같다. 지금은 아무 정보도 표기되지 않는다)


 기상 예보는 워낙 자주 바뀌기 때문에 예보보다는 현재 상황을 확인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한다. 이 어플을 쓰고, 지금 태풍이 어디있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해보는 것은 어떨까.




by 곰돌이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