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곰돌이풉과 함께

갤럭시노트5로 삼성페이 2년 반 사용 리뷰 본문

어플리뷰: Review about Application/어플리뷰

갤럭시노트5로 삼성페이 2년 반 사용 리뷰

당신을 위한 곰돌이풉 곰돌이풉 2019.02.12 23:45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3"

갤럭시노트5를 2년 반 사용했었다.
(갤럭시노트5를 사용했던 리뷰: https://gomdoripoob.tistory.com/334​)
(갤럭시노트5 리뷰: https://gomdoripoob.tistory.com/64​ )

그 중, 노트시리즈에서 제일 처음 들어온 삼성페이가 있었는데, 그동안 사용했던 리뷰를 간단히 설명해보고자 한다. 사실 이것 덕택에 생활하는게 굉장히 편했고, 요즘 폰들인 갤럭시노트9, 갤럭시S9에 견주어봐도 삼성페이가 되기 때문에 큰 비교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할 정도로 삼성페이는 좋다.


어플리케이션은 이렇게 생겼다. (사실, 실제로 사용할 때에는 어플을 켜는게 아니라 스마트폰 아래에서 쓱 하고 손가락을 올려서 사용한다. 이 어플을 클릭할 일은 잘 없을 것이다.)​


삼성페이는 이런 기능이 있다.

1. 일반 카드결제.
신용카드든, 체크카드든 NFC형식으로 카드결제가 가능하다.

2. 통장결제.
심지어, 통장 결제도 가능하다! 통장번호를 입력하고 세팅해놓으면 통장으로써 사용도 가능하다. 다만, 대응되는 ATM은 한정되어 있기는 하다.

3. 티머니 카드 사용.
티머니 기능도 있다.


요렇게, 그동안 다녔던 이력도 확인 가능하고, 티머니 앱이랑 연동되어 있다면 마일리지 적립도 가능하다. 현금처럼 사용도 가능하고.(신기한 점은, 삼성페이 티머니의 경우 스마트폰 전원이 꺼져도 사용이 가능했다. 오오...)​


그동안 사용했던 이력을 데이터로 볼 수도 있다. 엄청 세세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개략적인 데이터를 볼 수 있다는게 좋다. 삼성페이를 사용한다면 점점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고 삼성페이만 사용하게 될텐데, 의외로 데이터가 축적이 많이 되어 좋다.




삼성페이는 확실히 삼성의 킬러콘텐츠이다. 이걸 계속 사용하다보니 애플로 갈 수가 없다. 물론 애플은 우리나라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언젠가 사용할 수 있겠지만, NFC가 아니니 결제에 제한이 분명 있을 것이다), 애플보다 훨 자유도가 높을 것이다. 요즘 답답해 죽을 것 같은 마진쿡의 행위를 보아하니, 뭔가 답답한 것이 분명 생길 것이다. 장담한다. 또 이상한데에다 마진을 넣겠지... ​이상한데서 고객이 티나게, 기분나쁘게 마진을 요구하는 애플보단 삼성을 응원한다.


By 곰돌이풉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3"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