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 Equipment/Samsung

갤럭시탭A8.0 with S-pen 사용 리뷰

by 곰돌이풉 2019. 10. 30.

삼성전자가 드디어 일을 냈습니다. S펜이 달린 8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제대로 만들었어요! 그 전에도 갤럭시탭 8인치는 있었지만, 워낙 하드웨어가 좋지 않아서 쓰기 힘든 기종들이 많았습니다. 게다가 S펜이 포함된 시리즈는 거의 전무했어요. 그동안 간헐적으로 나왔던 시리즈도 ‘갤럭시탭’시리즈였지, ‘갤럭시노트’시리즈가 아니었습니다. (사실상 ‘갤럭시노트’시리즈로 태블릿을 만든 시기는 2014년이 마지막으로, 갤럭시노트10.1이나 갤럭시노트프로(12인치) 이후 단종되다시피 했습니다.)

드디어 2019년, ‘갤럭시탭’시리즈이지만 제대로 S펜이 수납된 시리즈가 나왔습니다. ‘갤럭시탭A8.0 with S-pen’. 킬러콘텐츠인 ‘S펜’이 강조되도록 ‘갤럭시노트’시리즈로 내면 참 좋겠지만, 뭐 어떻습니까. 제품만 좋으면 그만이지.

2019년 10월 현재, 갤럭시탭A8.0 with S-pen 시리즈는 WIFI버전일 경우 약 27~29만원, LTE버전일 경우 해외직구로 40만원 초중반 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일단 본인이 구매한 기종은 WIFI기종입니다. 간단히 장점들을 얘기해보겠습니다.

 

1.8인치!
8인치는 손으로 들고 다니기 가장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아이패드 시리즈만 해도 들고 다니는 사이즈가 좋다는 이유로 아이패드미니를 선호하는 사람이 지금도 많습니다.(2019년 말에 다시 출시하기도 했죠) 책을 보는 사이즈로, 간단히 러프스케치를 하고 싶은 용도로 매우 적합합니다. 다이어리 사이즈에요.

리디북스를 실행해 봤습니다. 책 보기에 너무 좋은 사이즈이고,
기상어플 WINDY를 실행해 봤습니다. 이런 콘텐츠를 보기에도 좋아요.

2.S펜!
S펜이 있고, 일반적인 갤럭시노트 스마트폰시리즈처럼 수납이 가능합니다! 요즘 라미펜 등 수납하지 않는 S펜들이 출시되고 있고, 갤럭시탭S3부터는 수납되지 않는 S펜을 출시하고 있는 삼성이 이 기종에서는 수납 가능한 기기를 출시해줬어요. 일반적인 펜보다는 짧을 수 있지만, 수납 가능하다는 점은 엄청난 장점입니다. 들고 다니면서 번거로울 일이 없어요. 다이어리에 붙은 펜처럼 활용도가 엄청나게 올라갑니다.3.가격!

이번에 새로나온 아이패드미니는 기기값만 40만원 후반대입니다. 갤럭시탭A8.0 with S-pen은 유심칩도 추가로 넣어서 용량도 늘릴 수 있어요. 절반 가격에 용량장사도 하지 않고, 펜도 같이 팔고(아이패드미니는 애플펜슬을 별도 구매해야 합니다. 12만원이 붙으면 순식간에 60만원에 육박합니다.), 혜자롭지 않을 수 없습니다.

4. 뒷면의 그립감.
구매한 분들이 자주 언급하지 않는 사항이지만, 제품 뒷면이 인조가죽같은 느낌의 플라스틱입니다. 반실리콘 느낌인데, 케이스를 착용한 듯한 그립감을 선사해줘요. 이 가격에 이 그립감을 주다니, 넘모 좋습니다. :-)

뒷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5.(삼성 갤럭시노트시리즈를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경우) 삼성노트 연동.
삼성노트 연동으로, 갤럭시탭A8.0 with S-pen에서 쓴 내용을 갤럭시노트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고, 그 반대도 가능합니다. 갤럭시노트8이든, 갤럭시노트10이든 삼성노트를 더 활용해보고 싶은데 작은 화면이라 텍스트를 적기 어려운 경험이 많았을 겁니다. 이걸 사용하면, 갤럭시탭A8.0 with S-pen으로 필기하고 그 내용을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어서 삼성노트 활용성이 극대화됩니다.

삼성노트 연동은 예전 데이터까지 다 불러들입니다. 2017년 기준이면 갤럭시노트5를 사용할 땐데, 그때 기록들도 고스란히 나오네요.

 

이상입니다. 가격을 더 불러도 샀을 겁니다.

별점: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