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about Application

스케치북: Sketchbook for Galaxy

by 곰돌이풉 2017. 8. 10.

 갤럭시노트에는 기본적으로 이 어플이 깔려있다. Sketchbook for Galaxy. 갤럭시노트를 사는 사람 중에는 S펜의 편리함때문에 산 사람도 있었지만 그림을 그리고 싶어서 산 사람도 있었는데, 그런 사람들에겐 환상적인 어플이다. 

기본으로 깔려있는 어플인데 나름 되게 좋다!(무료인데?!)

이 어플리케이션의 장점과 단점은 아래와 같다.

(장점)

1. 다양한 펜이 존재한다. HB, B, 2B, 4B등 다양한 연필, 다양한 펜이 존재해서 다채롭게 쓸 수 있다.
2.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그릴 때는 펜으로 그리고, '그리기 이전'으로 되돌릴 때에는 화면 왼쪽 아래를 손으로 더블클릭하면 돌아가는 기능이 있다. 이게 되게 편하다! 다른 그리는 어플에는 존재하지 않는 기능인데, 유료 어플보다도 유용하다고 느끼는 기능이다.
3. 갤럭시유저들은 그림을 서로 공유하는 PEN UP이란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 그 어플에 쉽게 공유가 가능하다.(2017년 기준, 그 어플 유저는 그렇게 많은 것 같지는 않다.)

(단점)

1. 예전 갤럭시노트4때까지는 레이어가 멀쩡했다. 그런데, 레이어를 겹치면 이상한 문제가 발생한다. 예를 들어 레이어 3개가 있을 때 어떤 레이어를 다른 레이어 아래로 배치할 경우, 레이어 합침 문제가 발생한다. 지금까지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일단, 어플리케이션 실행을 해보자. 간단하다.

△ 우선, 위의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클릭하자.

△ 어플을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뜬다. 새 그림을 그리려면 '새 스케치'를 클릭하면 된다. 

△ 레이어는 오른쪽에 자동 배치된다. 추가, 수정이 기본적으로 가능하지만, 갤럭시노트5를 기준으로 기능에 장애가 생겼다. 참고 바란다.

△ 펜은 이렇게 다양하다. 본인의 경우 간단한 펜, 2B펜을 애용한다.

△ 펜 외에도 이런 다양한 기능이 있다. 얼굴을 정면으로 그릴 때라면 대칭 기능, 그림 그리는 것을 녹화하고 싶다면 촬영하는 기능도 있다.


이 어플은 아래 스마트폰 또는 기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했다. 아래 리뷰를 참조 바란다.

※갤럭시노트5리뷰:(http://gomdoripoob.tistory.com/64)


by 곰돌이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