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 Equipment/Xiaomi

샤오미 미에어2 개봉 리뷰

by 곰돌이풉 2018. 2. 13.

옛날에는 황사라는 귀여운 애가 있었다. 이젠 황사보다 훨씬 지독한 미세먼지가 대한민국을 덮치고 있다. 봄여름가울겨울 계절 가리지 않는 이 미세먼지때문에 환기를 할 수 없는 날이 많아서 우리 집도 공기청정기를 사 보기로 했다. 삼성, 엘지 등 유명기업들은 가격이 조금 있어서, 샤오미 미에어2를 구입해 봤다. 중국 직구로 결제했는데 15만원 이하로 기억한다.

※미세먼지 리뷰 첫번째: http://gomdoripoob.tistory.com/1

※미세먼지 리뷰 두번째: http://gomdoripoob.tistory.com/60

혹시 오늘은 미세먼지가 어떤가.. 하고 nullschool에서 확인해 봤다.

오늘은 북한, 평양에서 고등어를 많이 구워먹나 보다. 

(한국 미세먼지가 한국 내부 원인이라고 하는 사람들 정말 이해가 안간다.)


이제 리뷰를 시작해보자. 샤오미 미에어 2 개봉 리뷰.

중국에서 직구를 맡기고, 얼마 되지 않아 이런 박스가 왔다.

박스 뒷편에는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그림으로 표시해 놓았다.

박스를 열어보자. 

박스를 다 연 결과, 이런 애가 나왔다. 샤오미 특성상 아이폰틱한데, 각지면서도 동글동글한게 예쁘다.

사용 및 설치 설명서도 동봉되어 있으나, 중국어로 되어 있다. 그림만 참조하도록 하자.

샤오미 미에어2 뒷모습. 이 부분을 열면,

이렇게 콘센트가 들어있다. 콘센트를 연결해서 사용하도록 하자.

콘센트를 꺼낸 모습. 중국직구를 하면 220V로 변경 가능하도록 일명 '돼지코'가 함께 들어 있다.

콘센트를 연결했다.

중국 콘센트는 꽂는 게 3개였더라. 옛날 잠깐 중국 살았을 때가 생각났음.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이렇게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아니면, ON/OFF를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다. 안드로이드보다는 iOS에 더 특화되어 있더라. 안드로이드, iOS 두 어플 다 사용해본 결과 iOS가 더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었다.


저렴한 가격 대비, 굉장한 효과가 있었다. 와이프 체감상 '공기청정기 근처는 공기가 상쾌하다'고 느껴질 정도니, 최소 10만원 대 가격은 한다고 본다. 추천.

by 곰돌이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