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64

제주항공으로 김포에서 제주타는데 조금 불만 있었던 일 월 5일, 제주항공으로 서울 김포에서 제주행 티켓을 끊었다. 7만원 정도였는데 제주도민 할인 들어가니 약 6만원 가량. 이럴 때에는 제주도민이라는 희열감을 맛볼 수 있다. 대형항공사든, 저가항공사든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항공권 티켓을 끊는 이유는 가장 저렴하기 때문이다. 그동안의 내 경험에 의하면 이스타항공이 가장 저렴했고,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에어부산, 진에어,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순서로 가격이 올라갔다.(에어필립이 있으나 사실상 폐업수준이니 제외한다. 그리고 에어서울은 김포-제주행은 운항하지 않아서 제외했다) 예전 포스팅에서 얘기한 바와 같이, 제주항공은 넘치는 애사심 속에 본인들의 브랜드를 최대한 알리려고 하는 회사다. 그러다보니 제주항공의 온갖 다양한 굿즈들이 즐비했다. 비행기모형부터 레고,.. 2019. 6. 6.
홍미노트7 알람설정, 구글카메라설치, 삼성헬스 세팅 방법 홍미노트7은 하이마트 기준 24만9천 원에 구글카메라까지 지원하는 상당히 매력적인 스마트폰이지만, 사용하기 전 여러가지 세팅을 거쳐야 한다. 따라서 ‘효도폰’으로서는 적절하지 않은 스마트폰이다. 젊은 사람들이 구입해서 요래조래 세팅한 후 사용하면 최적의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어떤 세팅을 해야 하는지 간단히 설명하고자 한다. 1.모든 알람을 설정해야 한다. 중국 스마트폰은 왜인지 모르겠지만 모든 어플 알람을 체크해야 한다. 삼성 갤럭시, 애플 아이폰, 엘지 스마트폰에 익숙한 우리들에게 ‘이게 무슨 소린가’ 싶겠지만, 거의 대부분의 중국 스마트폰 OS는 모든 어플리케이션을 신뢰하지 않는다. 따라서, 카카오톡을 포함하여 모든 어플을 체크해줘야 한다. 아래와 같이 따라하도록 하자. ((1) 카카오톡에.. 2019. 6. 5.
라마다호텔앤스위트 숙박 후기 일이 있어서 서울역 부근에 숙박할 일이 생겼다. 급하게 잡힌 일정이라 다른 사람이 호텔을 예약해줬는데, 그게 서울역 부근에 있는 ‘라마다호텔앤스위트’였다.(이름 참 길다.) 서울역 근처는 추억이 많은 곳이다. 예전에 근무했던 회사가 서울역과 남대문 사이에 위치한 곳에 있었고, 고객도 서울역부근에 있었고 지방출장 가기 전에 들렸던 식당들이 즐비한 곳이다. 조선시대 건물인 남대문이 있고 일제시대때 건물인 서울역 옛 건물, 현재 사용중인 서울역, 골목까지. 서울역 부근은 과거와 현재가 한국스럽게 잘 버무러진 곳이다. 게다가 근처에 명동도 있어서, 일본인들 가이드하기도 좋다. 서울역 부근에 숙박해서 잠시 반가웠으나, 이 호텔에 숙박하게 되면서 그때의 추억이 희석되기 시작했다. ‘라마다호텔앤스위트’가 어떤 호텔인.. 2019. 6. 5.
하이마트에서홍미노트7 구입리뷰 결혼하고, 애키우고하다보니 우리부부의 주요 관심사는 ‘돈아끼는방법’이다. 정부지원이 어느 정도 있더라도 아이 기저귀값만 20만원은 나오며(게다가 우리는 애가 둘이다), 점심값 지원이 되지 않는 회사에 다니면 내 식비만 해도 20만원 이상은 깨진다. 더 아끼려고 도시락을 싸려고 해도, 맨날 도시락만 먹을 수는 없다. 대한민국 회사원들은 혼자 도시락만 먹고 회사 다니려면 온갖 눈치를 다 봐야 한다. 그래서 도시락 생활도 얼마 가지 못한다. 고정적인 비용 지출을 아껴보려고, 통신사도 KT에서 헬로모바일로 갈아탔다. 어차피 통신망은 KT를 쓴다고 하니, 사실상 통화 품질은 별 차이 없는 것 같은데 통신비는 절반 이하로 줄어든다. 나와 와이프 둘이 해서 약8만원정도. 그러다가, 와이프가 쓰던 아이폰7이 갑자기 통.. 2019. 6.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