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216

호갱노노 어플 리뷰 지금 사는 아파트에서 다른 아파트 매물을 보려고 했는데, 좋은 어플이 있어서 간단히 소개하고자 한다. ‘호갱노노’라는 어플인데, 웹에서 확인도 가능하다. 일단, 어플을 소개하겠다. 로그인화면은 위와 같다. ‘ㅎ’가 인상적이다. 어플은 요렇게 생겼다. (본인이 보여드리는 아이콘은 안드로이드 기준이다.) 어플은 상당히 알차다. 본인이 사는 곳, 또는 원하는 모든 곳의 아파트 매물가, 전세가 등을 모두 보여준다. 역세권, 쇼핑몰 등도 보여줘서 그 주변에 뭐가 있는지 알기 쉽게 만들어놓았다. ‘호갱노노’의 좋은 점은, 실제로 전세 또는 매매 계약된 당시의 부동산 아파트 가격, 타입, 계약 월이 표현되고, 그에 따라 금액 변동이 어떻게 있었는지 그래프로 알기 쉽게 볼 수 있는 점이다. 심지어 ‘몇층’이었는지도 표.. 2019. 2. 23.
‘내 카드 한눈에(어카운트인포)’ 어플로 내가 모르던 돈 찾은 리뷰 오늘(2019년 2월 20일)부터 휴대폰으로 카드 사용액, 카드포인트 적립액 등 카드정보를 간단하게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생겼다고 어떤 사이트에서 정보를 알게 되었다. 그것도 금융감독원이 만들었다고. 요즘 토스도 있고, 내 계좌 알아보는 어플들이 얼마나 많은데. 정부기관이 만들면 또 공인인증서 등록하라고 하고 복잡하겠지... 하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그게 아니었다.(안드로이드, 삼성페이 사용 가능한 삼성 갤럭시 기준입니다.) 설치하고 정말 간단하게 내가 모르던 돈을 찾을 수 있었는데, 이를 간단히 소개하고자 한다. 구글 앱스토어에서 ‘계좌통합관리’를 다운받도록 하자. 놀라운 점은, ‘금융감독원’이라는 공공기관에서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UI도 심플하고, 간편하다는 점이다. 지문등록이 매우 간편하.. 2019. 2. 20.
샤오미 1세대 로봇청소기 2년 사용 리뷰 샤오미 1세대 로봇청소기(Xiaomi Vaccum Cleaner). 우리가 산지 2년 정도 됐는데, 이제라도 리뷰를 해볼까 한다. 우리가 2년 전에 살 때에는 30만원 대였는데, 요즘은 물걸레도 되는 2세대도 나왔고 하다 보니 엄청 저렴하지 않을까 싶다. 중고나라에서 팔면 5만 원 정도 하지 않을까. 일단 간단히 리뷰를 시작한다. 일단, 얘는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임에도 불구하고 구석구석 잘 닦아준다. 아래와 같이 버튼을 눌러주거나, 미 홈(Mi Home)이라는 어플을 다운받아서 어플로 켤 수 있다. 충전할 수 있는 충전 독에도 잘 찾아간다. (오히려 2세대보다 1세대가 충전 독에 잘 찾아간다고 한다.) 그동안 느낀 장단점은 아래와 같다. 장점: 1.가성비. 2017년 기준에서는 30만원대였고, 그 당.. 2019. 2. 20.
올레tv 모바일로 스마트폰이나 안드로이드에서 tv보는 방법 리뷰 올레tv를 사용한지 5년 정도가 지났다. 나는 직장 다니고, 아내는 육아를 담당하게 되면서 우리가 같이 할 수 있는 취미활동은 tv시청 정도밖에 없었다. 그도 그럴 게, 요즘은 정해진 시간에 시청하지 않아도 되니 시간 제한이 없어서 밤늦게 볼 수 있고, 집 안에서 할 수 있거든. 그런 취미 활동조차 둘이 보기 힘들었다. 애들을 재우는데 한 애가 울고, 그게 남편이 해 줄 수 없는 모유수유라든지, 아니면 두 애가 동시에 뭘 해달라고 하는 상황이 많았기 때문에 둘이 같이 tv 앞에서 앉을 수가 없었던 것. 그 때 느꼈던 것이, ‘스마트폰으로 지금 보던 tv를 볼 수 없을까’였다. ...그런데 알고보니, 그런 기능이 있었다.(다른 회사의 서비스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올레tv에는 있었다.) 그걸 간단하게 설명해.. 2019. 2.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