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about Application

제주도 재난문자서비스 신청하기

by 곰돌이풉 2017. 8. 7.
반응형

△ 신청사이트(http://bangjae.jeju119.go.kr/)를 클릭하면 나오는 이미지.


 세월호 사고 이후, 국민안전처(현재 행정안전부)에서는 대규모 재난이 발생했을 때 문자서비스를 통해 국민에게 정보를 알리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정보는 뒷북으로 느껴질 수도 있고, 서울에 사는데 강원도 정보가 오기도 하는 등 우여곡절이 많았으나, 2017년 현재 나름대로 안정적으로 정착되어 가고 있는 '긴급재난문자'. 

△ 폭염경보, 폭염주의보, 호우경보 등 다양한 정보를 안내한다. 요즘에는 미세먼지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이 재난문자를 제주도는 별도로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아는가?

△ 이런 문자를 제주도 전용으로 받을 수도 있다! 

그리고 '일반' 문자라서, 경보음 없이 받을수 있어 간편하다!


이 문자는 제주도민이나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그냥 가지 않고, 별도로 신청을 해야 한다.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제주특별자치도 재난안전대책본부(http://bangjae.jeju119.go.kr/)로 들어간다.

 그러면 위와 같이, 신청이 필요한 핸드폰번호, 이름, 주소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뜬다. 특히 주소는 정보를 알려줄 '위치'가 되므로, 신중히 선택하도록 하자.

2. 완료!

그러면,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을 수 있다.

요즘 받고 있는 메시지. 계속 덥다 보니 이런 메시지가 날아오는 것 같다. 

그 외에도, 각종 기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 웹사이트를 소개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여행할 때 참조하고 위험을 대비하자.


1. 현재 태풍경로 확인하기(http://gomdoripoob.tistory.com/75)

2. 과거 태풍경로 확인하기(http://gomdoripoob.tistory.com/74)

3. 기상정보 예쁘기 확인하기(http://gomdoripoob.tistory.com/71)

4. 폭염주의보(http://gomdoripoob.tistory.com/76)

5. 폭염경보(http://gomdoripoob.tistory.com/77)

6. 이안류(반대파도, 역파도) 확인하기(http://gomdoripoob.tistory.com/73)


by 곰돌이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