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곰돌이풉과 함께

구글애드센스 수익 극대화하는 방법 본문

리뷰, Review/모든리뷰

구글애드센스 수익 극대화하는 방법

당신을 위한 곰돌이풉 곰돌이풉 2019.07.17 21:39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3"

2017년 8월 5일부터 현재인 2019년 7월 17일까지, 약 2년간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해본 바, 가장 수익을 높이는 방법은 아래와 같은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아래와 같이 따라하면 블로그의 질이 낮아질 우려가 있다.) 수익만 생각해보자면 아래와 같이 글을 포스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애증의 이 구글 애드센스. 그동안 약 치킨 15마리 정도를 내게 벌어주었다.

1. 고객이 '구입할 것 같은' 제품 리뷰를 주로 포스팅하자.
구글 애드센스가 블로거에게 가장 좋은 수입을 주는 것은 '광고가 노출되는 사람이 그 광고를 보고,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본인이 최근에 올렸던 리뷰는 '홍미노트7'에 대한 리뷰(https://gomdoripoob.tistory.com/368)인데, 이 광고는 2019년 7월 기준으로 헬로모바일이나 하이마트에서 구글 광고를 하고 있다. 따라서 내 글을 보는 사람이 홍미노트7 헬로모바일 또는 롯데하이마트 광고를 보고 클릭하고, 최종 구매까지 진행한다면 블로거인 당신의 수익은 꽤나 짭짤할 것이다.(그래봐야 0.5달러도 안 되겠지만.)

2. 고객이 '결제할 것 같은' 어플을 주로 포스팅하자.
위의 1번과 동일한 대답일 수 있겠다. 고객이 주로 광고를 보고 '결제할 것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포스팅하도록 하자. 본인의 관심사가 항공, 기상, 이런 분야였어서 그동안 항공 관련, 기상 관련 어플리케이션 리뷰를 주로 해왔었는데, 이는 블로거의 수익과는 큰 연관이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기상 어플이나 항공 관련 어플은 구글 광고를 많이 올리지 않을뿐더러 고객이 유료로 어플을 결제할 가능성이 지극히 낮기 때문이다. 관련된 회사도 많지 않으며, 대부분의 기상 어플리케이션은 무료 어플리케이션이다. 따라서, 어플 리뷰를 포스팅하자면 모바일 게임을 주로 포스팅하도록 하자. 요즘 뜨는 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라든지, 사무라이스피리츠M이나 양산형 삼국지 게임 등을 한다면 본인 수익이 다른 포스팅에 비해 괜찮을 것이다.

짧게 썼지만, 지금까지 2년간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면서 얻은 노하우이다. 다른 분의 의견이 있다면 감사히 받겠다.

 

By 곰돌이풉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3"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