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 Equipment

홍미노트7 알람설정, 구글카메라설치, 삼성헬스 세팅 방법

by 곰돌이풉 2019. 6. 5.
반응형

홍미노트7은 하이마트 기준 24만9천 원에 구글카메라까지 지원하는 상당히 매력적인 스마트폰이지만, 사용하기 전 여러가지 세팅을 거쳐야 한다. 따라서 ‘효도폰’으로서는 적절하지 않은 스마트폰이다. 젊은 사람들이 구입해서 요래조래 세팅한 후 사용하면 최적의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어떤 세팅을 해야 하는지 간단히 설명하고자 한다.

1.모든 알람을 설정해야 한다.
중국 스마트폰은 왜인지 모르겠지만 모든 어플 알람을 체크해야 한다. 삼성 갤럭시, 애플 아이폰, 엘지 스마트폰에 익숙한 우리들에게 ‘이게 무슨 소린가’ 싶겠지만, 거의 대부분의 중국 스마트폰 OS는 모든 어플리케이션을 신뢰하지 않는다. 따라서, 카카오톡을 포함하여 모든 어플을 체크해줘야 한다. 아래와 같이 따라하도록 하자.

((1) 카카오톡에서 알림 설정)
카카오톡 어플 실행 ->설정-> 알림 -> 메시지 알림 ‘체크’ -> 알림 표시 ‘모두 체크’ 를 하고,

((2) 기본 설정에서 알림 설정)
설정 -> 알림 & 상태표시줄 -> 앱알림 을 들어간 후, 카카오톡, 라인, 위챗 등 모든 어플리케이션을 아래와 같이 체크하도록 하자.
새 메시지 알림-> 알림 보기, 플로팅 알람, 잠금화면 알림, 소리, 진동, 알림 표시등 모두 ‘체크’하자.

((3) 권한, 자동시작 설정)
설정 -> 권한 -> 자동 시작 까지 들어간 후, 카카오톡, 라인, 위챗 등 모든 어플리케이션을 아래와 같이 체크하도록 하자.
기본적으로 모두 차단되어 있는데, 카카오톡 자동실행 등이 막혀버릴 가능성이 있다.
또한, ‘권한’으로 돌아가서 카카오톡 등 모든 어플을 체크하자.
서비스SMS, 홈 화면 바로가기, 잠금화면에서 표시, 백그라운드에서 시작, 팝업 창 표시를 모두 ‘체크’.
(이쯤되면 ‘홍미노트7 왜 샀지’ 하는 생각이 들 것이다)

((4) 배터리 설정)
설정-> 배터리& 성능 -> 앱선택 까지 들어가고,
카카오톡 등 모든 어플을 ‘배터리 절약(권장됨)’에서 ‘제한없음’으로 선택해주자.

2.기본카메라가 생각보다 좋지 않다.
구글카메라를 사용하자. 기본적인 어플리케이션은 최대 4800만 화소까지 지원하나, 카메라 화질이 좋지 않다. 구글카메라를 사용하면 인물사진, 일반적인 사진, 야경사진까지 기가막히게 잘 뽑아낼 수 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redmi note7’의 apk를 설치해서 실행해보도록 하자. 사실 이 어플이 설치되는 것만으로도 홍미노트7을 산 것에 대해 후회가 없을 것이다. 그만큼 좋다.(https://www.celsoazevedo.com/files/android/google-camera/dev-bsg/)

홍미노트7 구글카메라로 찍은 제주도 해안가.
홍미노트7 구글카메라로 찍은 마곡나루역 부근.
홍미노트7 구글카메라로 찍은 꽃. 집중할 곳은 알아서 잘 잡는다.

3.삼성헬스? 설치하면 된다.
샤오미 스마트폰은 헬스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 하지만 삼성헬스 설치가 가능하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삼성헬스’를 검색해서 설치해보자. 잘 구동된다.(다만, 만보기 기능은 아주 정상적으로 작동하나 ‘운동기능 측정’ 등을 할 때에 gps가 정상적으로 잡히지 않는 오류가 있다. 삼성 스마트폰 외에는 일부러 세팅해 놓은 건지 잘 모르겠다.)

그 외에는 더 사용해보고, 필요한 세팅사항이 있으면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