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 Equipment

하이마트에서홍미노트7 구입리뷰

by 곰돌이풉 2019. 6. 3.

결혼하고, 키우고하다보니 우리부부의 주요 관심사는 아끼는방법이다. 정부지원이 어느 정도 있더라도 아이 기저귀값만 20만원은 나오며(게다가 우리는 애가 둘이다), 점심값 지원이 되지 않는 회사에 다니면 내 식비만 해도 20만원 이상은 깨진다. 더 아끼려고 도시락을 싸려고 해도, 맨날 도시락만 먹을 수는 없다. 대한민국 회사원들은 혼자 도시락만 먹고 회사 다니려면 온갖 눈치를 다 봐야 한다. 그래서 도시락 생활도 얼마 가지 못한다.

고정적인 비용 지출을 아껴보려고, 통신사도 KT에서 헬로모바일로 갈아탔다. 어차피 통신망은 KT를 쓴다고 하니, 사실상 통화 품질은 별 차이 없는 것 같은데 통신비는 절반 이하로 줄어든다. 나와 와이프 둘이 해서 8만원정도. 
그러다가, 와이프가 쓰던 아이폰7이 갑자기 통화가 안되더라. 수리점에 가보니 수리비40만원을 요구하고 있다. 기가막혀하던 찰나, 이제 스마트폰도 샤오미를 써보면어떨까, 하는 생각이 불현듯 들었다. 내가 쓰던갤럭시노트5도 삼성페이가 잘 안되고 통화가 안되는 현상이 슬슬 발생했으니 나도 갈아타보기로 했다. 커플폰.
하이마트에서 기기값만 24만 9천 원. 둘이 계산하니 약 50만원을 사용했다. 이제 사용한지 한달 조금넘었는데, 간단히 장단점을 얘기해볼까 한다. 아직까지는 장점이 더 많다.

1.싸다.
기기값만249천원이라는말도안되는가격에스마트폰을구입할있다. 그렇다고스펙이떨어지는것도아니다. 킹오브파이터즈올스타, 사무라이쇼다운M, 배그웬만한게임은돌릴있고, 통화품질문제없다. 사용하는데전혀무리가없다.

2.디자인이예쁘다.
대한민국에서공식적으로판매하는색은검은색, 파란색이다. 모두매우뽑았다. 가운데노치형태의디자인인데, 매우애플스럽게뽑아서그런지디자인은정말기가막히게예쁘다. 와이프도가끔스마트폰케이스에서홍미노트7때마다예쁘다칭찬하고있다.

3.카메라가정말좋다.
카메라가말도안되게좋다. 홍미노트7구글카메라지원하는데, 이를설치하고실행해보면기가막힌사진을있다. 인물초점을맞추면인물만잡고나머지는흐리게처리하는데, 볼때마다감탄한다. 웬만한DSLR사지않아도정도로좋은데, ‘구글카메라사용해서이정도로사진을뽑아낼있다는내가홍미노트7구입한이유이기도하다.(참고로, 홍미노트7듀얼카메라를사용하며최대4800화소까지지원한다)

4.애플틱한OS, 샤오미MIUI.
본인은스마트폰은안드로이드, 타블렛은아이패드를사용하고있는편이다. 그동안안드로이드는조금잡다하다는느낌을받았었는데, 홍미노트7OSMIUI그런느낌을완전히배제해준다. 중국OS많은설정해야한다는단점외에, 애플틱한MIUI만족도를높여준다.

※관련 리뷰들:
-갤럭시노트5 리뷰:https://gomdoripoob.tistory.com/351
-헬로모바일 리뷰:https://gomdoripoob.tistory.com/321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 리뷰: https://gomdoripoob.tistory.com/356
-샤오미 체중계(미스케일) 리뷰: https://gomdoripoob.tistory.com/359
-샤오미 미밴드2 리뷰: https://gomdoripoob.tistory.com/295

구글카메라 세팅하는 법, MIUI세팅하는 법, 알람 설정 등은 별도로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