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 Equipment/Xiaomi

샤오미 체중계(Mi Scale) 어플 리뷰

by 곰돌이풉 2019. 3. 2.





샤오미 제품을 많이 사용해왔다. 지금까지 샤오미 로봇청소기(https://gomdoripoob.tistory.com/356), 샤오미 미밴드2(https://gomdoripoob.tistory.com/295), 샤오미 차량용 공기청정기(https://gomdoripoob.tistory.com/269), 샤오미 미에어(https://gomdoripoob.tistory.com/240)를 지금까지 사용했는데, 이번에는 체중계를 사 봤다. 

샤오미스럽게 동글동글하고 애플스럽게 생겼다. 간단하게 시작해보도록 하자.


위에서 말한 것처럼, 되게 동글동글하게 생겼다. 어떻게 보면 청소기처럼도 생겼음.


무게는 조금 무거운 편이다. 2~3kg정도 하는 듯. 남자 손 하나로 간신히 들어냈다. 음.. 생각해보자면, 체중계가 가벼워서 뭣하겠는가. 무게만 잘 재면 되지. 들고다닐 일 없지 않나. 오히려 무거운 편이 무거운 사람들 체중을 재더라도 잘 버틸 것 같다.


실제로 사용해봤다. 애들이 있는 와중에 사진을 찍어서 정신이 없게 찍혔는데, 그래도 숫자는 제대로 표기가 된다. LED화면에 하얀 글씨로 몸무게가 예쁘게 표시된다.


요렇게.


이걸로 끝이 아니다. 삼성헬스와 연동이 가능하다!


삼성헬스를 켜고, 블루투스 연결로 샤오미 체중계와 연동이 가능하다. 연동되면 지금 측정한 몸무게가 삼성헬스 안으로 자동 입력되는데, 이게 꽤 신기했다. 샤오미 기기임에도 개방시켜준 삼성전자가 의외였다.(다만, 블루투스 연결이 잘 되는 편은 아니다. 샤오미 스마트폰이라면 즉각 연결됐을까...)

샤오미 체중계는 샤오미스럽게 깔끔하고, 제기능에 충실했다. 가벼운 마음으로 스마트 체중계를 사고 싶다면 추천한다. 심지어 삼성헬스와 연동도 되니 갤럭시 시리즈 유저라면 더 좋을 것이다.


By 곰돌이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