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곰돌이풉과 함께

호갱노노 어플 리뷰 본문

어플리뷰: Review about Application/어플리뷰

호갱노노 어플 리뷰

당신을 위한 곰돌이풉 곰돌이풉 2019.02.23 16:37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3"
지금 사는 아파트에서 다른 아파트 매물을 보려고 했는데, 좋은 어플이 있어서 간단히 소개하고자 한다. ‘호갱노노’라는 어플인데, 웹에서 확인도 가능하다. 

일단, 어플을 소개하겠다.


로그인화면은 위와 같다. ‘ㅎ’가 인상적이다.


어플은 요렇게 생겼다. (본인이 보여드리는 아이콘은 안드로이드 기준이다.)


어플은 상당히 알차다. 본인이 사는 곳, 또는 원하는 모든 곳의 아파트 매물가, 전세가 등을 모두 보여준다. 역세권, 쇼핑몰 등도 보여줘서 그 주변에 뭐가 있는지 알기 쉽게 만들어놓았다.


‘호갱노노’의 좋은 점은, 실제로 전세 또는 매매 계약된 당시의 부동산 아파트 가격, 타입, 계약 월이 표현되고, 그에 따라 금액 변동이 어떻게 있었는지 그래프로 알기 쉽게 볼 수 있는 점이다. 심지어 ‘몇층’이었는지도 표기된다. 보통 아파트는 로얄층 등 층수에 따라 금액도 다른데, 개략적으로 어느 정도인지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위와 같이 변동이 얼마나 있었는지도 3개월, 6개월, 1년, 3년 단위로 확인도 가능하다. 변동폭이 크다면 그만큼 땅값이 많이 오른 곳이라는 것이겠지.


원하는 부동산에 거래가 발생했을 시 ‘알람’을 받을 수 있다. 다만, 본인이 세팅해봤는데 6개월 전에 이루어진 거래를 알람으로 알려주더라. 참조만 하도록 하자. 


아파트나 부동산에 실제로 살았던 사람들의 후기도 볼 수 있다. 

네이버 부동산도 좋지만, 더 보기 쉽고 사람들의 후기도 볼 수 있고, 부동산 거래를 그래프로 볼 수 있는 ‘호갱노노’. 부동산 공부를 하거나, 아파트 매물을 자주 보고 있다면 이 어플을 사용해보는 걸 추천한다.(다만, 위에 얘기한 것처럼 ‘알람’은 이전의 정보가 뜨므로 주의하도록 하자.(그냥 없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자).)



By 곰돌이풉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3"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