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about Application

‘내 카드 한눈에(어카운트인포)’ 어플로 내가 모르던 돈 찾은 리뷰

by 곰돌이풉 2019. 2. 20.


오늘(2019년 2월 20일)부터 휴대폰으로 카드 사용액, 카드포인트 적립액 등 카드정보를 간단하게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생겼다고 어떤 사이트에서 정보를 알게 되었다. 그것도 금융감독원이 만들었다고. 

요즘 토스도 있고, 내 계좌 알아보는 어플들이 얼마나 많은데. 정부기관이 만들면 또 공인인증서 등록하라고 하고 복잡하겠지... 하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그게 아니었다.(안드로이드, 삼성페이 사용 가능한 삼성 갤럭시 기준입니다.) 설치하고 정말 간단하게 내가 모르던 돈을 찾을 수 있었는데, 이를 간단히 소개하고자 한다.


구글 앱스토어에서 ‘계좌통합관리’를 다운받도록 하자.


놀라운 점은, ‘금융감독원’이라는 공공기관에서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UI도 심플하고, 간편하다는 점이다. 지문등록이 매우 간편하다! KB국민은행이나 일반 은행 어플들도 처음 지문등록할 때에는 매우 불편한데, 이 어플은 추가로 어플을 하나만 설치하면 즉각 지문 등록이 가능하다. 몇번 더 찍으라고 하지도 않고, ‘추가로 돈을 내라’고 하지도 않는다.


위와 같이, 이 어플을 통해 내 계좌, 보험, 대출, 카드정보, 포인트, 자동납부, 자동송금 등의 온갖 조회가 가능하다.

요렇게. 내가 20살이 되고 잠깐 썼던 통장들도 있었고, 내가 잠깐 돈을 저축해뒀다가 찾지 않은 돈 20만원 가량도 찾아냈다(...감사합니다ㅠㅠ). 

다른 어플들 다 필요없다. 꼭 다운받아서 본인이 찾지 못한 돈이 있는지 즉각 찾아보도록 하자. 강추!


By 곰돌이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