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 Equipment/Apple

유료 결제 없이 에버노트를 사용해서 아이패드로 티스토리 글 작성하는 방법

by 곰돌이풉 2019. 1. 29.
기존에 iOS인 아이패드 환경에서 티스토리 글을 작성하는 법을 포스팅한 적이 있다. 오른쪽 링크 참조를 부탁드린다.(https://gomdoripoob.tistory.com/329)

에버노트를 이용해 티스토리 포스팅을 한다면, iOS상에서도 사진 업로드를 하면서 글을 올릴 수 있었다. 다만, 조금 사용해보니 에버노트 무료계정에서는 한달에 ‘티스토리’ 태그를 2번밖에 붙일 수 없는 단점이 있었다.

이를 우회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한 글에 ‘티스토리’포스팅을 해 놓고, 그 글을 계속 수정해서 포스팅하는 방법.(...)

이게 무슨 소리인지, 차근차근 설명해보도록 하겠다.


일단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 상에서 에버노트 어플을 실행시킨다.


기존에 황후의 품격 리뷰를 에버노트를 이용해서 포스팅했었는데, 그 글을 모두 지운다. 그리고, 이 공간에 새로운 포스팅을 다시 작성한다. 기존에 태그되어 있는 ‘티스토리’ 태그는 지우지 않은 채로 둔다.

이렇게. 파란 부분에는 다시 글을 작성해보자.

위의 화면이 본인이 현재 작성 중인 화면이다.

유료결제를 하지 않고도 이런 식으로 포스팅할 수 있다. 사실 본인의 경우 에버노트가 티스토리와 연계가 가능하다는 이유 하나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것만을 위해 결제하기는 비용이 아까운 게 사실이라, 이런 방법을 생각해 봤다.

카카오는 티스토리 업데이트 중 플래시 제거 및 에디터 업데이트를 한다고 하니, 그 전까지는 조금만 더 기다려 보도록 하자.

작년 12월 27일에 티스토리 측에서 올렸던 공지사항 이미지를 보면, 구글 독스같은 느낌으로 하려나보다. 제발 올해 내로 웹베이스로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래본다. 안그래도 다들 유튜브로 가고, 텍스트 기반 콘텐츠는 순식간에 점유율이 사라지고 있는데, 이런 대응이라도 빨라야 되지 않을까.

이상.



By 곰돌이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