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 Equipment/Samsung

갤럭시노트5에 s펜플러스 사용 리뷰

by 곰돌이풉 2017. 10. 6.

 갤럭시노트FE에 이어 갤럭시노트8까지 나온 2017년 10월, 본인은 지금까지도 갤럭시노트5를 쓰고 있다. 왜냐하면, 아직 약정이 1년 남았기도 하지만 갤럭시노트8과 그렇게 다른 점을 잘 모르겠기 때문이다. 2,048필압은 4,096필압은 솔직히, 그렇게 큰 차이가 없더라. 화면은 조금 더 클 수 있겠지만, 갤럭시노트8은 100만원대 이상을 결제할 만한 가치는 아직 잘 모르겠다. 

(※갤럭시노트5리뷰는 예전에 쓴 적이 있다. http://gomdoripoob.tistory.com/64)

그런 와중, 갤럭시노트FE를 산 사람들에 한하여 일반 펜같은 그립감을 느끼게 하는 S펜이 나왔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일반 가게에서 살 수 없고, 갤럭시노트FE를 산 사람에 한정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한번 사용해보고 싶었다. 

그러던 도중, 이걸 중고나라에서 사보면 어떨까 싶었다. 아니나다를까, S펜플러스를 안쓰겠다는 사람들이 박스도 뜯지 않은 채 만 오천원~2만원대에 판매하고 있더라. 사람들이 이 그립감 좋은 펜을 이리도 모릅니다 ㅠㅠ...

※갤럭시노트로 그림 그려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S펜을 더 그립감 좋게 해보겠다고 S펜을 개조하던 사람들이 있었다. 본인도 그 중 하나였는데, 계속 실패했었다.

박스를 뜯어보면, 안의 설명서??라고 할 수 있는 종이가 달랑 한장 들어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 문구다. 

○S PEN PLUS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단말에 삽입된 S펜을 뽑거나, S펜 절전 모드를 해제해야 합니다. (S펜 절전 모드 해제 방법: 설정 → 유용한 기능 → S펜 → S펜 절전)

펜은 이렇게 생겼다. 한쪽은 S펜(정확히 말하면 갤럭시노트7 S펜), 반대쪽은 일반 볼펜이다. 영업직원이라면 이 펜으로 간지나게 일반 펜, 한쪽은 S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일반펜의 모습.

영수증 뒤에 써봤는데, 매우 잘 써진다. 일명 똥펜만큼 잘 써진다.

일반 펜 여분은 이렇게 2개 들어있다.

일반 S펜처럼, 가운데 버튼이 이렇게 있다. 이걸 누르면,

위와 같이 스마트셀릭트 기능 활용이 가능하다.

어플 스케치북으로 그려본 펭귄버전 삼국지 캐릭터.

S노트(예전 삼성노트)에 대한민국이란 글씨를 써 봤다. 섬세하게 잘 된다.

결론적으로, 갤럭시노트5와 S펜플러스의 결합만으로 매우 안정적인 그립감을 사용할 수 있다. 중고나라에서 단돈 만오천원 또는 이만원에 이정도 효과라니! 모두 갤럭시노트8을 사지 말고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노트5 또는 갤럭시노트FE에 S펜플러스를 활용하도록 하자!!


by 곰돌이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