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19

영화 컨택트 스포없는 리뷰 올레티비에서 영화 ‘컨택트’를 2번째로 봤다. 첫번째는 와이프가 친정에 내려갔을 때(...) 나 혼자 한번, 두번째는 와이프랑 같이. 나도 외국어 전공이지만, 와이프도 외국어 전공자라 재미있어할 것 같아서 같이 보자고 얘기해봤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와이프는 신선하지만 개연성이 떨어지고 부연설명이 적다고 평가했다. 생각해보니, 조금 부연설명이 있었다면 관객이 이해하는데 편하지 않았을까 싶다. 본인도 영화가 다 끝나고 이해가 잘 안되서 인터넷 검색을 조금 해 봤으니. 영화 내용은, “외계인이 쳐들어왔는데, 외계인이랑 전쟁하거나 America No.1 하고 외쳐대거나 하지 않고, 외계인이랑 대화하려고 하는” 내용이다. 배경음은 몽환적이고, 빵빵 터지는 전쟁 씬도 없다. 롯데월드타워 이상 높이의 대형 UFO.. 2019. 1. 31.
아이패드6세대로 밀리의 서재 구독 리뷰 ‘밀리의 서재’라는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우리나라 전자책 업계 판도가 뒤바뀌기 시작했다. ‘밀리의 서재’는 첫달은 무료, 다음달부터 월 9,900원으로 거의 무제한의 책을 읽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TV, 인터넷, 버스 등에 광고를 시작하더니 시장에서 점유율도 어느정도 올라갔다. 그리고, 예스24, 교보문고 등에서도 이와 비슷한 월 정액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게 솔직히 마진이 남는 장사인지 모르겠다. 이게 어떻게 가능한거지?) 회원가입은 네이버, 페이스북, 카카오톡 모두 가능하다. 본인이 편한 걸 선택하면 된다. 첫달은 무료로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고, 다음달부터는 월 9,900원에 사용할 수 있다. 3만 권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사실상 무제한 서비스와 다름없다. (확인해봤는데, 옛날 책은 잘 나오.. 2019. 1. 29.
유료 결제 없이 에버노트를 사용해서 아이패드로 티스토리 글 작성하는 방법 기존에 iOS인 아이패드 환경에서 티스토리 글을 작성하는 법을 포스팅한 적이 있다. 오른쪽 링크 참조를 부탁드린다.(https://gomdoripoob.tistory.com/329) 에버노트를 이용해 티스토리 포스팅을 한다면, iOS상에서도 사진 업로드를 하면서 글을 올릴 수 있었다. 다만, 조금 사용해보니 에버노트 무료계정에서는 한달에 ‘티스토리’ 태그를 2번밖에 붙일 수 없는 단점이 있었다. 이를 우회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한 글에 ‘티스토리’포스팅을 해 놓고, 그 글을 계속 수정해서 포스팅하는 방법.(...) 이게 무슨 소리인지, 차근차근 설명해보도록 하겠다. 일단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 상에서 에버노트 어플을 실행시킨다. 기존에 황후의 품격 리뷰를 에버노트를 이용해서 포스팅했었는데, 그 글을 .. 2019. 1. 29.
스포 없는 황후의 품격 리뷰 본인은 한국드라마를 잘 안보는 편이다. 한국드라마는 연애를 하고, 일본드라마는 교훈을 주고, 미국드라마는 캐릭터들이 일을 한다고 하는데, 그동안 본 대부분의 한국드라마들은 언제나 연애를 했었거든. 전쟁중에서도, 병원에서도, 경호하면서도 연애를 해댔다. 그래서, 지금까지 본인이 본 한국드라마 중 재밌었던 드라마는 하얀거탑, 뿌리깊은 나무처럼 연애가 없거나 복수극을 중점적으로 둔 것들이었다. 그러다가, 결혼을 하고 애가 생기고 30대에 접어들면서 ‘로맨스’라는 장르가 왜 드라마에 필요한 요소인지 느끼기 시작했다. 이 요소가 드라마에 들어가니 재밌더라구... 대한민국 아줌마, 일본 아줌마들이 로맨스드라마에 빠졌던 이유를 이제 좀 알 것 같다. 이번에 소개할 드라마는 ‘황후의 품격’이다. 요즘 스카이캐슬 인기로.. 2019. 1.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