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121 4P분석, 4C분석 정리 마케팅믹스 변천사는 4P, 4C, 7P등이 있는데, 이번에는 일단 4P, 4C를 먼저 정리해 보고자 한다. http://im.newspic.kr/rcqreQg 기존의 마케팅믹스는 4P였다. 4P는 하버드대학 제롬 메카시(Jerome Macarthy)교수에 의해 창안된 개념으로, 전통산업사회에서 잘 적용되던 개념이었다. 4P를 하나하나 보자면 이와 같다. Product: 제품: 물질적인 제품도 포함되겠으나 사람이 하는 서비스, 사람 그 자체, 조직, 아이디어 등을 말할 수 있겠다. 마케팅믹스를 통해 분석하고자 하는 그 자체. Price: 가격: 위의 Product의 화폐가치를 말한다. Promotion: 판매촉진: 최종 엔드유저(소비자)에게 호의적인 반응을 얻기 위해 하는 액션을 말한다. 광고가 그 중 하.. 2018. 9. 12. 이전 1 다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