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911

손익분기점(BEP)에 대하여 ​ 우리나라 영화와 관련된 인터넷 기사를 보면 항상 나오는 말들이 있다. ‘손익분기점’. 태극기휘날리며, 어벤저스처럼 영화가 대규모일수록 돈을 많이 사용한 영화가 될 것이고, 옛날 영화지만 해안선과 같은 영화는 돈을 적게 사용한 영화가 될 것이다. 이처럼 ​돈을 얼마나 썼는지 대비 얼마만큼의 관객이 영화를 봐야 이익이 시작할지, 이것을 ​‘손익분기점(BEP: Break Even Point)’이라고 한다. 사전적으로 정의해보자면, ​​손익분기점이란 한 기간의 매출액이 해당 기간의 총비용과 일치하는 점이다. 매출액이 그 이하로 감소하면 손실, 그 이상으로 증대하면 이익이 되는 기점.(그러니까 저 위의 설명이 맞다) 손익분기점 분석은 보통 비용을 고정비, 변동비(또는 비례비)의 2가지로 분해해서 매출액과의 관.. 2018. 9. 30.
카셰어링과 카헤일링에 대하여 일하면서 일본어 번역을 하다가, 신문기사에서 ‘카헤일링’이란 단어를 발견했다. ‘카셰어링’에 대해 나온 기사였기에 당연히 ‘카셰어링의 오타’인줄 알고 ‘카셰어링’으로 번역할 뻔하다가, 단어를 한번 찾아봤다. ‘카헤일링’이란 단어가 있었다. 카셰어링, 카헤일링에 대해 간략히 내용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다. (예전에 쏘카를 리뷰한 적이 있다: 쏘카 리뷰) 카셰어링(Car Sharing): 카셰어링은 영어의 뜻 그대로, 자동차를 공유하는 서비스이다. 해외의 경우 개인 대 개인(P2P) 방식의 카셰어링도 있으나, 대한민국에서는 불법이기에 한국에서는 업체들이 제공하고 있다. 쏘카, 그린카 등이 있다. 10분 단위로 대여도 가능하며, 보통은 빌렸던 주차장에 다시 반납을 해야 하는 구조다. 카헤일링(Car Hailin.. 2018. 9. 30.
LOI(투자의향서), LOC(투자확약서)에 대해 http://im.newspic.kr/rcqreQg 손나은∙오하영∙권은비∙태연의 지방 0% 극세사 몸매 손나은 @marcellasne_ 화보 촬영 사진을 보고 손나은 몸매에 다시 한번 놀랐다. 자칫 벌칙 의상으로 보일 수 있는 블랙 올인원 의상을 굴욕없이 소화. 손나은의 몸매는 진짜 im.newspic.kr 일하다가 LOI, LOC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이 개념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고자 한다. LOI. Letter Of Intent의 약어이고, 한글로는 ‘투자의향서’이다. 계약 또는 공개입찰 전에 먼저 ‘의사’를 표현하는 정식 문서가 되겠다. 예를 들어 A라는 기업이 B기업에 투자하고 싶은 의향을 보인다고 하자. B기업은 이를 언론 등에 노출하고 싶은데 이에 대한 ‘공식 서류’가 없을 때 상호간 체결.. 2018. 9. 29.
에버노트+아이패드로 티스토리에 이미지 포함 글 올리는 것에 대하여 안드로이드, ios유저들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할 때 치명적인 단점을 맞이하게 된다. 티스토리는 웹베이스이지만, 글을 편집하는 툴이 아직도 그지같은 플래시 기반이다. 글 입력 정도는 가능하다고 쳐도, 사진 업로드가 불가능하다. 다음 브런치도 아니고, 사진이 없으면 블로그를 보는 맛의 절반이 사라지는데.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특히 아이패드나 갤럭시탭을 사용하면서 블로그를 하는 입장이라면, 당장이라도 아이패드/갤럭시탭을 팔아치워버리고 갤럭시북이나 서피스같은 부류의 윈도우 태블릿으로 갈아타고 싶은 마음이 솟구친다. 하지만 윈도우 태블릿은 태블릿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PC이지, 간편한 태블릿 느낌이 아니거든. (이게 무슨 고민인 건지...) 완전한 해답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찾아낸 해답은 ‘에버노트.. 2018. 9.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