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8

CJ헬로모바일 알뜰폰 사용 리뷰 KT, LGU+, SK텔레콤만 이용해왔었다. 알뜰폰이라는게 나온지 벌써... 3년은 된것 같은데 진짜로 잘 터질지, '진짜' 요금이 저렴한게 맞는지, 이런 불신감에 사용하지 않다가 이번에 한번 사용해 보게 되었다. KT망을 사용하는 CJ헬로모바일을 신청해 봤다. 신청하고 이틀만에 오더라. 설명서는 이렇게 쓰여져 있다.개통 방법은 다음과 같다.1. 위의 개통센터로 전화한다. (1855-1033)2. 개통요청한다.3. 개통이 완료되면, 사용할 핸드폰에 우편으로 받은 유심칩을 끼운다.심플함.본인이 가입했던 요금제는 보편USIM 10GB이다. 월 29,700원. 별도로 신용카드를 만들지 않는 조건에서의 요금제다. (신용카드를 만들게 되면 돈을 결국 더 쓰게 된다. 월 5,000원으로 되더라도, 이게 가장 나을 .. 2018. 8. 29.
기상영업 리뷰 본인은 모 기상회사에서 기상영업 담당자로 몇년동안 근무하다가 퇴사했다. 그때 겪었던 일들을 간단하게 얘기하면서 리뷰하고자 한다.본인이 다니던 회사는 외국계였고, 본인은 우연히 해당 국가의 언어를 할 줄 알았다. 잡코리아, 사람인 등등에서 구인구직을 하고 있을 때 '기상영업담당자 모집'이라는 문구를 보고, 예전 케이웨더 사장이 썼던 책이 떠올랐다. 기상업, 괜찮다고 생각해 왔는데 나도 이 업계에 몸담을 수 있겠지? 하는 생각도 들었다. 운좋게 면접에 최종합격까지 가능했다. 그런데, 최종합격하고 나서 그 회사를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찾아보니 '블랙기업'이란 단어가 나타나더라. 2011년에 선정되었었다고(...).그래도 한국지사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너무 좋은 사람들이었다.(전부는 아니다. 어딜가나 돌아이는 있지.. 2018. 8. 27.
공항 결항 확인하는 방법 리뷰 2018년 8월 23일 현재, 태풍 솔릭의 영향으로 제주국제공항 결항율이 세계 1위이다. ※Flight radar24로 본 제주국제공항 현재 모습. scheduled도 있지만, 사실상 모두 캔슬이라고 봐야 할 듯. ※기존에 Flight radar24의 리뷰를 올린 적이 있었다.(http://gomdoripoob.tistory.com/81)windy로 확인해보면, 현재 태풍은 이렇다. GFS모델로 세팅해본 값이긴 하지만, 바람이 상당히 센 편이다. 적어도 오늘 18시는 되어야 40kt 이하로 떨어지며, 바람 돌풍은 내일 3시정도가 되어야 40kt 이하로 떨어진다.(웹캡 위치가 서귀포인듯 한데, 파도가 장난아니다.)※windy도 리뷰를 올린 적이 있다. (http://gomdoripoob.tistory.co.. 2018. 8. 23.
도쿄 호텔 부겐빌레아(Hotel Bougainvillea Minowa) 리뷰 일본 도쿄 출장이 급작스럽게 잡혔다. 당장 7일 후에 도쿄로 가야 한다. 비행기 티켓은 LCC항공사도 넘나 비쌌고(에어서울인데 왕복 50만원 가량 했었다. 대한항공 등 대형항공사는 70만원 가량 해서 진작에 포기했음), 웬만한 호텔은 아예 없더라. 그래서, 조그마한 호텔이라도 구해봤다. 미노와 역에 있는 도쿄 호텔 부겐빌레아(Hotel Bougainvillea Minowa)라는 곳이다.결론적으로, 비추천. 싼맛에 갔지만 두번 가고싶지는 않다. 리뷰 시작한다.위치는 이곳에 있다. 여기 가격대는 저 사진 위에 커-다랗게 붙어있는 바와 같이(...), 6,800엔 가량 한다. 웬만한 비즈니스호텔보다 싸다.(싼건 이유가 있다.)엘리베이터가 매-우 비좁다. 성인 남자 2명이 들어가면 꽉찰 정도. (사진으로는 좁은.. 2018. 8. 18.
반응형